소보루의 색연필 일러스트 -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김주현(소보루) 지음 / 경향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을 받았을 때는 표지에서부터

색연필 일러스트들이 가득가득해서

얼른 따라 그려 보고 싶은 생각이 샘솟더라구요!






어떤 책을 읽든 꼭 앞에 있는

한두 장을 넘기고 나면 나오는 프롤로그입니다


이 책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해 주셨는데

저에게는 사용법처럼 느껴졌답니다




색연필은 전문가용이나 

브랜드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고요. 



아직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이 없는

저에겐 가장 중요한 구절이라고 느꼈습니다


전문가용이 아니어도 괜찮다는 이 구절!!

어떤 색연필이든 괜찮다는 뜻으로 보이지 않나요?





목차만 보아도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가득하죠?

목차에도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색연필 일러스트를 입문하기 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서

어떤 도구를 쓰는 게 좋은지




그리고 어떤 기법으로 그리면

일러스트가 더욱 더 예쁘게 되는지에 대해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선 긋기 방법과 하이라이트를 주는 방법까지

이렇게 세세하게 적혀 있었어요!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해하실까 봐 앞쪽에 있는 본문

 한 번 찍어 봤어요😁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으면서도

아기자기하면서 귀여운 일러스트들이 실려 있어요!






왼편에 있는 여러 일러스트 중에서

몇 가지만 따라 그릴 수 있게 되어 있는데


​​


이렇게 차근차근 순서대로 

다 따라 그릴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색연필 일러스틀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

보기 좋게! 그리기 쉽게 되어 있었어요!





폰트까지 일러스트와 잘 어울리는

귀여운 폰트로 주제가 쓰여 있었고

색감과 디자인이 예뻤어요🥰




그리고 제가 느꼈던 제일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바로 이 색연필 색상표가 있다는 점이었어요!


어떤 도구를 그리고 어떤 색감을 써야 할지 모를 때

여기에 있는 색깔만 있으면 되니까


입문,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프리즈마 색연필이 없어서

다이소 색연필을 사용했습니다!


화이트펜이 잘 안 나와서

한 번 더 또렷하게 보정해 줬답니다😭



아 그리고 미리 말씀드릴 게 있는데

원래 이 책에서는 연필 혹은 회색 색연필로


스케치를 한 뒤 색을 입히는 방식

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근데 저는 유성 색연필이 아니라

색을 겹쳐서 쌓듯이 칠하는 게 안 돼서


스케치 없이 바로 그림을 그리는 방식

으로 그렸답니다



다이소 색연필로 그리면 스케치를 하고

색을 입힐 때 밑에 있는 스케치가 보여요!


이 점 꼭 참고해 주세요!😁


​유성 색연필이 아니라서 

색연필 칠한 질감이 그대로 보이죠?


하지만 아까 프롤로그에 써 있듯이

전문가용이 아니더라도 이 질감 그대로라도

충분히 느낌 있고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다 그리고 난 뒤 어디든

붙일 수 있겠다 싶어서 잘라 놨어요!


색깔이 한정적이라 조금 아쉽지만

다이소 제품만으로도 충분히 색연필 일러스트를

그리실 수 있는 걸 보여 드리고 싶었어요!🥰


집에 있는 아무 색연필이든 다 괜찮아요!

꺼내서 한 번 따라 그려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