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짜리 홍보비법 - 쇼핑몰 맨손홍보의 달인 고영창이 말하는, 개정2판 매출두배 내쇼핑몰 시리즈
고영창.강인수.박윤옥 지음 / e비즈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한달에 5~6만원 정도로도 쇼핑물을 구축할 수 있는 시대이다. 그래서인지 쇼핑몰은 여기저기 넘쳐나는 느낌이다. 그러나 월평균 1천만원이 넘는 쇼핑몰은 10%에 불과하고 월평균 100만원 미만인 쇼핑몰이 43%나 된다고 한다. 저자는 이와같은 차이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으로 '홍보'를 꼽고 있다. 매출을 올려주는 홍보방법이 따로 있으며 저자가 직접 실전을 통해 개발하고 검증한 홍보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스팸메일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회신해서 오히려 자신의 쇼핑몰을 홍보하고,

가격에 맞춰 키워드를 선택하기 보다는 조회수는 작더라도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세부키워드를 사용하고,

노가다 홍보 시에도 도배성이 아닌 계획적이고 적절한 광고글을 올리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바로 홍보 효과가 없다고 포기하기보다는 3~6개월이 걸리는 티핑포인트를 기다릴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같은 홍보를 해도 매출을 올리고 대박을 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생각의 차이라고 한다. 효과가 없으면 안된다는 비관적인 생각보다는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다른 방법은 없는지를 파악하고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홍보란 단순히 알리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매출과 연관지을 수 있는지가 최종 목표이며 홍보는 곧 매출이라는 저자의 마인드가 인상깊었다.

 

이 책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 확실한 컨셉, 장기적인 안목, 목표의 수치화를 기반으로하는 성공적인 노가다 홍보방법을 배운다면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