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 곤충기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7
앙리 파브르 지음 / 삼성출판사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파브르라는 사람은 정말로 대단하다. 나는 징그러워서 보지도 못하고 만지지도 않는 곤충을 그렇게 열심히 연구하고 관찰하다니 결국에는 성공했지만 말이다. 이 파브르 곤충기는 나에게 작을 일이라고 열심히 노력하고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결실을 맺는 다는 교훈을 주었다. 말대로 파브르는 곤충을 관찰하면서 많은 교훈을 얻었다. 말은 안통하는 곤충들이었으나 곤충이 하는 짓을 관찰하면서 이런 작은 곤충도 자식을 사랑하는 구나... 하는 생각등을 말이다. 파브르 곤충기의 매력은 아무리 그래도 곤충을 다시 알게 해주는 것 같다. 내가 모르고 있던 곤충의 신비... 그런것들을 말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행복했다. 알수 없었던 것을 알았고 정말 뿌듯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