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호 - 저학년 위인전
정영애 지음 / 예림당 / 1999년 1월
평점 :
절판


도산 안창호 선생님은 과연 존경 받을 위인 이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왜냐하면 안창호 선생님은 하신 일이 정말 많기 때문이다. 우리가 일제에 탄압을 받을 때 도산 안창호 선생은 정말 나라를 위해서 애쓰셨다. 항상 독립을 주장하셨으면 많은 사람이 그의 연설을 듣고 독립 운동가가 되셨다. 나는 안창호 선생님이 하신 일 가운데 흥사단 조직이 제일 존경스럽다. 내가 흥사단 단원이라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정말 역사가 깊고 뼈대가 있는 조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산학교 대성학교 등의 학교를 설립하신것도 정말 존경받으실만한 일이다. 항상 교육이 중요하다고 교육에 뜻을 두신 안창호 선생이셨기 때문이다. 나는 이책이 한번쯤은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추천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