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처럼 읽고 소크라테스처럼 생각하라
오동환 지음 / 세시 / 2000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 소크라테스를 아주 많이 존경한다. 왜냐하면 소크라테스는 아주 위대한 철학자이자 인류의 아버지이고 세계 사대 성인 중의 한분이시기 때문이다. 정말 성격이 흰 백지 같으신것 같다. 얼마나 공부만 하고 사람들만 모아놓고 이야기를 했으면 소크라테스의 아내가 악처로까지 소문이 났을까? 하지만 아내의 성격은 소크라테스의 여유적인 성격이 만들어 논것 같다. 그리고 아내가 아무리 화를 내고 폭력을 써도 소크라테스는 괜찮다고 말했다. 나는 정말 소크라테스의 성격을 닮고 싶다. 그리고 소크라테스처럼 생각하는 힘들 많이 기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