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 소싱 마스터 -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이종구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0년 1월
평점 :
오프라인 매장들에 비해 온라인판매와 온라인 상점은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은 오프라인 매장들보다 가격비교나 리뷰, 후기등이 오픈되어있어 경쟁이 더 심해서
언뜻봐도 소위 더 장사하기가 쉽지 않은것같습니다.
따라서 온라인판매에 있어 상품은 퀄리티가 좋아야한다고 주장하는데요,
주인장들이 물건을 소비자들에게 잘 파는것보다도 물건을 잘 사오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저자의 책을 읽어봤답니다.

"해외소싱마스터"
/이종구 지음
/RADIO BOOK
제품에 대한 정보가 낱낱이 알려지기 쉽고 투명하게 공개되는 온라인 매장에서는 성공하는 방법이
남들이 파는 같은 물건을 최저가로 파는 것과 나만의 물건을 소싱해서 마진을 남기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면에서 나만의 상품을 소싱하는 법을 알아야 하는 것같습니다.
저자는 20년간 해외 소싱일을 해온 업계 최고 전문가이자 사업가라고 하네요
아, 어제도 집에서 방향제에 코즈니가 써있었는데 리빙제품들을 판매하는 업체같네요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 소품이란 생가이 들었는데 역시 소싱을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분이라 다른가봅니다.
"해외소싱마스터"
저자는 이름없는 브랜드가 더 성공하기 쉽다고 하는데 그말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품질이 뛰어나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 이름이 없는 브랜드라면 살 의향이 있지만
가격만 저렴할뿐 혹은 비싸면서 품질이 좋지 않다면 이름없는 브랜드를 선택하지 않을 것같네요
대기업의 브랜드에 익숙해진 많은 사람들도 제품이 좋고, 기능적이고 실용적이라면
제품의 품질을 선택하게 될것같네요
요즘에는 아웃소싱은 국내보다 주로 해외에서 많이 하게 되는데요 해외에서 성공할수 있는 소싱방법들도
적혀있어서 실무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같은 책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