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율 0% Sales 인간관계 Lesson 50
홀 베커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세일즈는 한편으로 보자면 인간관계 속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용역을 제공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런 면에서 세일즈에서 일류가 되기 위해서는 세일즈만의 기술과 더불어 인간관계에 관한 기술이 중요하다.

 책은 바로 이러한 점에 초점을 맞추고 최고의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기술과 비법을 강의한다.

 

 내용은 -저자가 서문에서 밝히듯-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것이 많다.

 "항상 고객제일주의로 모든 것을 생각하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공감능력을 기르고, 건전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한 욕구를 가지되, 그 사이의 균형이 필요하다" 등에서부터 시작해서 "상품과 경쟁상대를 잘 알아라", "시간관리를 잘 하라", "경청하라", "일을 즐겨라", "처음부터 결정권자를 찾아 대화를 나누어라", "고객과 자주 접촉을 취하라", "특징이 아닌 이점을 설명하라", "제대로 질문하라" 등.

 

 이와 같이 고객과 세일즈맨이 취해야 할 전향적인 태도와 더불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요한 포인트만 간단하게 짚어준다.

 영업활동에서의 테크닉, 스케쥴 관리 요령, 거절에 대처하는 법, 목표와 계획의 설정의 중요성과 팁, 클로징 방법, 계약 체결 후 후속조치, 역할 놀이 연습의 소개.

 그 외에 '보너스'로 프레젠테이션과 면접의 요령을 알려주고, 저자 개인적으로 암을 극복한 이야기를 통해 질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세일즈의 핵심을 인간관계에 맞추어 낸 듯한 도서 제목과 달리, 내용을 읽어보면 사실상 초보 세일즈맨을 위한 교육자료집이나 강연책자에 가까웠다.

 또한, 각 파트 뒤에 나오는 퀴즈를 통해 핵심내용을 가볍게 다시 한번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내용을 머리속에 좀 더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게 돕고 있는 면이 인상적이었다.

 

 

 개인적으로  필요한 내용의 핵심만 쉽고 간명하게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괜찮았던 것 같다.

 책이 -내용의 비중상 좀 더 중점을 두는- 인간관계에 있어, 단순한 세일즈맨과 고객의 관계에서 접근하기보다 보다 인간적이고 근원적인 무엇에 더 신경쓰면서 관계 구축에 힘쓰라는 메시지가 -간명한 내용 속에서 단순한 테크닉 이상을 전하고 있기에- 인상적이었다는 점도 언급해둔다.

 

 

 

 

 

  # 이 서평은 네이버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지원받은 도서로 쓸 수 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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