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믿음의 기본 다지기, 초신자 복음 - 7-Days Master
북샤인 지음 / 북샤인 / 2022년 4월
평점 :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입니다.
당신을 영원히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당신이 돌아오길 기다리고 계시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소개합니다.
오랜 기간 교회를 다니고 신앙생활을 했노라 하지만 전도하기 위해 입을 여는 순간 내가 예수님을 어떻게 소개하면 좋을지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혹은 어린이나 초신자에게 부활하신 예수님을 소개하는 책이다.

7단계로 이루어져 있는 내용을 따라 읽어보니 초신자들이 궁금해할 부분들이 잘 설명되어 있었다.
어린이들의 대화로 전개되기 때문에 성경 속 역사적 사실과 전달하는 의미를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다.

DAY.5 예수님의 사역이라는 제목의 내용 중에 나의 눈길을 끄는 질문이 있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뭔데?'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하는 내가 자주 스스로에게 하는 질문이었다.
최근 내가 많이 생각하던 것이 쓰여있었다.
믿음은 내가 바라는 소원을 움켜잡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그 대상을 신뢰하는 것이라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로는 내가 생각한 답과 다른 방향을 제시할 수도 있겠지요. 또 예상치 못하게 받은 답변이 내 기준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할지라도 믿음은 그 사람을 따르도록 만들어 줍니다.
간절하게 바라는 소원을 하나님께 기도하고 간구하였지만 반대의 결과가 주어졌다. 슬프고 절망스러운 결과였지만 그럼에도 그럴 수밖에 없는 하나님의 뜻이 있다는 것을 믿는다. 하나님 보시기에 훨씬 더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시리라 믿고 있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 나의 창조주 아버지, 나를 사랑하시는 분' 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고, 구성도 보기 좋게 되어있다고 생각된다. 그림으로 표현된 것들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