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느리게 나이 드는 비결 근육에 투자하라 - 체력의 정체는 근력
히구치 미쓰루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5월
평점 :
《느리게 나이 드는 비결 근육에 투자하라》
운동과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항상 ‘어떻게하면 더 운동을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해요.
근육에 대해서 알려줄 뿐만 아니라 지속할 수 있는 운동법, 영양소, 식단까지 골고루 알려주니 궁금할 때마다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평소에도 식단을 신경쓰면서 운동도 즐기고있는 사람으로서 근육의 중요성은 너무나도 잘 알고있어요.
다만 이렇게 운동만 주구장창 하는게 괜찮을까 싶었어요.
운동을 하고나면 상쾌하고 근육통에 몸도 가벼워져서 좋은데 몸의 피로가 늘어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고 나니 모든 것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걸 다시한 번 깨닫게 되었죠.
.
.
.
적당한 강도의 운동, 영양소의 균형과 함께 휴식도 필요하다고 해요.
단백질을 많이 먹어야지 좋은거라고 생각했지만 너무 과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과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해서 앞으로는 탄단지의 균형을 이룬 식사를 고민해 봐야겠어요.
.
.
.
운동을 할 때 횟수와 무게를 많이하는 편은 아니지만 100% 힘을 쓸게 아니라 60~80%정도의 강도로만 운동을 하려합니다.
몸의 피로도가 높은 이유도 운동에 강박이 생겨 주 7회 하려는 고집을 부려서라고 반성도 했어요.
뭐든 적당히...
.
.
.
근육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 부분과 영양소에 대한 부분에서 전문적으로 알려줘서 너무 좋았어요.
일반인이 근육을 상세하게 알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정확한 근육 명칭을 알지는 못했지만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 중 하반신과 코어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
.
.
영양소 또한 식단을 어떻게 짜야하는지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저같은 경우도 단백질은 소고기, 닭가슴살, 달걀, 콩 이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재료들이 있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추가로 트레이닝을 받지 않고 혼자서도 운동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요.
혼자서도 건강해지기가 가능한 책이라 추천!
.
.
.
건강이 최고예요.
앞으로 초고령화 시대가 될텐데 미리 준비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보는 걸 추천합니다.
운동을 해야겠는데, 식단을 맞춰서 먹어야겠는데 생각만 하는 사람들 또한 도움이 될 책인 것 같아요.
내일부터 해야지, 다음주부터 해야지 하지말고 당장이라도 움직여봐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