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이기주의자 - 나를 지키며 사랑받는 관계의 기술
박코 지음 / 북플레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받는 이기주의자》라니. 

제목 한 번 참 잘지었네요.

 

‘너’가 아닌 ‘나’를 위한 삶을 살기위해 어떻게 인간관계를 유지해야하는 지 알려주는 책이예요. 단순 인간관계가 아닌 어떤 생각을 가지고 행동해야 하는지 전문가가 말해주는 책이죠.





10, 20대에는 착해야만 하는 줄 알았고, 좀 더 착해야 잘 살고있는 건줄 알았어요.

그건 아주 엄청난 착각이었다는 걸 깨달은 지 얼마되지 않았네요. 주변 사람에 대해 단단히 잘못 알고 있었다는 걸 깨닫고 나서 한동안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그런 와중에 《사랑받는 이기주의자》를 보게되었고, 읽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

.

에너지 총량의 법칙. 이 책을 보고 드는 생각입니다. 사사건건 반응하고, 기뻐하고, 화내고 하는 일은 모두 내 에너지를 쓰는 일. 그러다보면 꼭 필요한 곳에서 에너지를 쓰지 못하게 되죠.

작가님 말처럼 좋은 것만 보고 살기에도 인생은 참 짧으니까요~

.

.

.

앞으로는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려 애쓰지 않으려고 해요. ‘이렇게 말했을 때 이 사람이 기분나쁘면 어쩌지?’하는 고민을 정말 많이하는데 이제는 그 에너지를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쏟으려고 노력할 거예요ㅎㅎ

.

.

.

지금이라도 이 책을 읽게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착하게 보여야된다고 강박을 갖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애를 먹고있다면 이 책을 추천해봅니다. 두고두고 펴볼 책이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