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팅 - 일의 길을 찾는 당신을 위한 커리어 포트폴리오 전략
신수정 지음 / 김영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잘러가 되고 싶은 사람 주목!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현실적인 조언을 때려주는 책, 《커넥팅》을 소개한다.







몇 달째 내 관심사는 ‘커리어, 이직’이었기 때문에 모든 관심이 그쪽으로 쏟아져있었다. 

그런 와중에 신작으로 이 책을 보게 되었고, 망설임 없이 읽게 되었다.

.

.

.

요즘 젊은 사람들은 ‘성실’이 없다고 한다. 

맞는 것 같다. 주변에서는 ‘주는 만큼만 일해야지’, ‘아 돈만 받고 일 안하고 싶다~’ 식의 대화를 많이 들을 수 있다. 

솔직히 나는 그 말에 공감이 어렵다. 

쉽게 버는 돈은 없으며, 노력 없는 성공은 없다고 생각하는 주의이기 때문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

.

책 제목이 ‘일의 길을 찾는 당신을 위한 커리어 포트폴리오 전략, 커넥팅’인 만큼 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하는를 알려준다.

 

특히 ❝업무의 역량과 전문성을 키워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함이다.❞ 부분이 좋았다. 

저자는 계속해서 선택할 수 있는 힘, 즉 자유를 가지게 된다고 말한다. 아주 공감되는 말이다.

.

.

.

현재는 직무적으로 성장하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앞으로는 일을 대하는 마음가짐 자체가 달라질 것 같다. 

내가 이렇게 욕망 덩어리였나 싶은 요즘이다. ㅋㅋㅋ

현재 위치에서 전문가가 되라는 말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무의식 속에 인지가 된 듯하다. 

이제 열심히 하는 일만 남았다.

.

.

.

❝회사는 당신을 영원히 지켜주지 않음을 기억하라.❞ 

| p41

 

❝지금 익숙하고 편하다면 성장이 정체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약간 불안하고 두려우며 적절한 스트레스가 있을 때 사람은 성장한다.❞ 

| p89

 

❝분명히 알아두어야 할 것은 행운은 가만히 있는데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집요하고 끈질기게 움직일 때 행운은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올 것이다.❞ 

| p205

.

.

.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커넥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일을 어떻게 잘 해야 하는지 그렇게 함으로써 어떤 결과를 낼 수 있는지 알려준다. 

커리어의 발전은 그냥 되지 않으니 다분히 노력해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책이었다. 

앞으로 정체기가 생긴다면 《커넥팅》을 펼쳐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를 알게 되었고 저자의 다른 책을 읽으려 한다. 

커리어로 고민이 많다면 강력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