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UXUI 디자이너를 취업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성경(바이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UXUI 디자이너를 취업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자 이성경(바이블)

출판 두드림미디어






직무에 좀 더 욕심이 생겨서 이직을 생각하는 와중에 만나게 된 신간이다. 꿀팁들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되었다.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이 많다. 독학으로 할 수는 있겠지만 외부 도움을 받아서 한 번 할 때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100% 혼자 만든 프로젝트는 없다.

잘 보이려고, 내 능력을 과시하려고 혼자 했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한데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분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포트폴리오로 나를 숨긴다고 숨겨지지 않는다고 한다.

경력자들은 다 걸러서 보고, 지원자의 성향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재밌었다. 

나도 실무를 하면서 이력서를 볼 일이 있었는데 같은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그러니 감추지 말고 솔직하게 얘기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혼자서 다 할 수는 없다. 팀워크가 중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어쨌든 직장 생활을 하면 회사의 이익을 위해 다 같은 목표로 일을 하기 때문에 혼자만 튀려고 하는 퍼포먼스는 독이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저자는 실제 수강생에게 전하듯이 진심을 다해 조언을 해준다.

꿀팁을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책이다.



❝’물경력’인지 아닌지의 대한 판단은 얼마만큼 자신의 일을 가치 있게 생각하고 소중한지를 아는 것이다. 내 일을 사랑하는가?❞

| p107


❝열심히 일하고 배운 경험을 감추기보다는 솔직하게 전달해라. 내가 했던 작품을 스스로 기준을 낮춰서 우습게 보이게 하지 마라.❞

| p181


.

.


디자인 업무에 집중된 내용이긴 하지만 이력서에 어떤 내용을 넣어야하고, 어떤 태도로 임해야하는 지 조언을 해주는 책이라 고민이 많다면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취준, 퇴준생 모두 화이팅!!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