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여는 12가지 열쇠
안혁모 지음 / 더블유북(W-Book)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연예인 지망생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고 있는 요즘, 톱스타를 꿈꾸며 오늘도 열정을 불태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꼭 톱스타를 꿈꾸지 않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이 책을 집필하신 '안혁모'님과 더불어, 11명의 톱스타가 꿈을 이루기까지 어떠한 노력들을 해왔는지, 그리고 지금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관한 책이다.
장혁, 전지현, 김선아, 조인성, 지진희, 박시후, 성유리, 최시원, 박민영, 선우선, 김기방..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이 톱스타들은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을까?... 궁금하기는 해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에 이 책이 더욱 반가웠다.

 

신인 연기자 실기 및 인성교육, 기존연기자 클리닉, 보이스 트레이닝, 대본분석, 인물분석 및 구축, 오디션테크닉 지도 등등을 담당하고 있는, 이 책의 저자 '안혁모'님은, 톱스타들의 신인시절부터 연기지도를 하면서, 그들이 톱스타로 성장해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 분이다. 톱스타들이 연기에 진지하게 몰두하고 촬영장에서 보이는 모습, 연기를 배우는 동안의 에피소드 등이 재미를 유발하는데, 우리가 여러 매체를 통해 봐왔던 톱스타들의 모습과 다른 점들에 놀라고 신기해하며 읽을 수 있었다.

 

누구보다 철저한 준비를 하고, 안혁모 선생님께 본인이 출연하는 작품에 대한 모니터를 부탁하고 꼼꼼히 확인받는 모습의 박시후, 호기심으로 똘똘 뭉친 전지현, 배려가 몸에 밴 조인성, 선량한 욕심을 낼 줄 아는 김선아, 인내를 통해 결실을 맺은 성유리 등등...

톱스타들의 면모에서 교훈을 많이 얻었는데, 특히 성유리씨에 관한 부분은 가슴 한 켠이 찡했다. 여린 성품의 그녀가 온갖 악플 속에서도 자신을 다잡고 끊임없는 노력을 했기에, 지금의 성유리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많은 톱스타들의 친필사인까지 수록되어있고, 톱스타들의 신인 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기분좋은 책이다. 더불어 내 꿈을 펼쳐나갈 용기를 얻게 되었다. 톱스타가 마냥 화려할 것만 같았는데, 그들이 성공을 이루어가는 과정도 일상을 사는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노력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단순한 진리. 그러나 결코 단순하게 생각할 수 없는 그 진리를 다시 한 번 가슴 속에 새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