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속 7여신이 알려주는 나의 미래
김대웅 지음 / 아이엠북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누구나 그리스 로마신화를 한 번쯤은 읽어보았을 것이다. 신화 속 얽히고설키는 이야기들이 독자들의 흥미를 자아내는데, 이 책도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여신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테, 아르테미스, 데메테르, 페르세포네, 헤스티아.

위의 일곱 여신의 성향을 알아보면서, 지금 현대 여성들은 스스로가 어떤 성향에 가까운지 알아볼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는데, 책 뒤쪽에는 내가 어떤 성향인지 평가표를 통해 점수를 매겨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더욱 흥미롭다.

 

사실 그리스 신화를 읽으면서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었던 책은 많이 봐왔는데, 인물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접근한 책이 거의 없었기에 상당히 신선하게 느껴졌다. 물론 이 책에서도 신화 속 내용을 다루긴 하지만, 그것은 핵심적인 내용은 아니다. 그래서 그리스 여신들이 어떠한 성향을 갖게 된 인과관계도 잘 알 수 있었고, 그만큼 독자들에게 더욱 높은 설득력을 주었다고 생각되었다. 

 

아프로디테를 예로 들어보면, 아프로디테형 여성들의 재능, 성향, 성격, 성과 결혼, 극복해야 할 과제, 대표적 인물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하나의 여신의 성향부터 시작해서 제대로 분석할 수 있도록 했기에, 나와는 어떤 점이 비슷하고 어떤 점이 상반되는지 비교해가며 읽기 쉽게 되어있는 점이 좋았다.

 

그리스 여신들 중 나와 그나마 근접하다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다해도 100% 맞지는 않을 것이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떤 성향에 속하는지 굳이 찾으려고 하기보다는, 내가 보완하고 개선해나가야 할 점들을 찾아가며 읽는 것이 훨씬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