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달인 정상의 영어공부법 - 총46회 토익 990 만점, 두 번의 11회 연속 토익만점 신화!
정상 지음 / 살림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의 달인, 토익의 달인이라 할 수 있는 정상 선생님은 많은 학생들에게 익숙하다. 꼭 수업을 들어보지 않았다 하더라도 한 번쯤은 이 분의 성함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실제 현장에서 영어를, 토익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이시기에 수험생들의 관점에서 궁금해할만한 사항들이 모조리 소개되어 있는 책이 바로 <토익달인 정상의 영어공부법> 이다.
 

 제대로 된 책과 선생님을 고르는 방법, 독학, 학원, 인터넷 강의 등등등 영어를 공부하는 각종 방법들의 장단점, 토익공부에 도움이 되는 여러 인터넷 사이트들,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는 것이 효율적인가에 관한 것 등등... 토익에 관해 궁금해하던 것들이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제시되어 있어서, 이 책을 읽으며 정상 선생님의 노하우가 놀랍게 다가오면서도, 이제 방법을 제대로 알았으니 더욱 토익 공부,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보게 되었다. 정상 선생님의 글 뿐 아니라, 책의 거의 마지막 부분에는 실제 선생님께 공부를 한 학생들의 토익 고득점 후기도 나와있어서 더욱 자극이 되었다. 많은 학생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토익 점수를 올리고 싶어하면서도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많은데, 토익 선생님의 생생한 노하우가 집대성되어 있는 이 책을 읽으면 누구나 토익에 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무래도 토익에 관한 이야기가 많지만, 영어 자체에 관한 내용도 상당하다. 영어를 즐겁게 공부하고, 나에게 익숙하도록 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소개되어있는데,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것이 '영어회화'에 관한 내용이었다. 사실, 토익 같은 경우는 학원이나 독학 등등을 통해 일정 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하면서 점수를 올릴 수 있을지 몰라도 영어회화는 단순히 그렇게 한다고 해서 실력이 향상되지 않기에, 영어회화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이 항상 궁금했다. 진짜 영어를 잘하는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영어회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영어회화 정복하기' 라는 소제목으로 8단계에 이르는 과정이 나와있는데, 8단계라 하더라도 한 단계 한 단계가 엄청난 노력을 요하는 것이고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내가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다. 8단계를 통틀어 강조하는 것은 영어 자료를 선택해 반복적으로 듣는 것이다. 정말 지겨울 때까지, 영어 발음의 소리가 익숙해질 때까지, 다음에 무슨 말이 나올지 알 수 있을 때까지 듣고 그 때서야 멈추는 것이다. 그 후, 스크립트를 확인하고,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는 것이 가장 마지막 단계이다. 

 

 영자신문 활용법, 어학연수, 전화영어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토익을 공부할 때 어떤 자세로 공부해야할지 등등 영어와 토익에 관해서는 없는 내용이 없는 <토익달인 정상의 영어공부법>!  지금 이 시간에도 비효율적으로 공부하며 영어 공부 하는 것을 막막해하고 있는 수험생들이라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