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게 서라 -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
존 맥아더 지음, 김애정 엮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손자병법에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싸워 백번 이긴다.”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좋은 말이다. 그런데 그것이 어디 쉬운가? 더군다나 영적 전쟁에서, 태초의 인간 아담과 하와를 미혹하여 죄악된 길로 빠지게 한 사단(이하 마귀와 동일한 용어)은 아직도 옛 뱀이 되어 우리를 노리고 있다. 인간의 수명은 제한되어 죽음에 이르러 지식과 탐구가 제한되어 있지만,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을 넘어지게 하는 사단은 에덴동산부터 지금까지 살아서 존재하여 우리를 오늘도 괴롭히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그 만큼 오래 존재하고 있으니 얼마나 교활하고 교묘하며, 악랄할 것인가? 한 두해, 한 두 사람 겪은 것이 아니다. 더구나 우리의 믿음의 선배들을 요리하는 데는 이골이 났음에 분명하다. 그러면 우리는 너무나도 교활한 사단의 권세에 우리의 믿음과 신앙과 내세와 큰 복을 포기해야 하는가?

결코 그럴 수는 없다. 아니 그러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사람의 능력이 3단이라고 하면, 우리를 유혹하고 쓰러지게 하는 사단, 마귀의 권세는 6단, 하지만,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권세는 7단 그래서, 3단인 인간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마귀의 권세를 이길수 없다. 하지만, 하나님의 권세를 힘입을 때에 3단에 7단을 합하면 몇 단?, 그래서 6단인 마귀의 권세를 능히 ‘넉넉히 이기느니라(성경적 표현)’, 이길 수 있는 것이다.

‘굳게 서라’, 유명한 성경 주석가인 존 맥아더 목사님의 사단에 대항하는 글이 책으로 출간되어 너무나 좋다.

우리의 영적인 대적, 사단을 어떻게 이기고 마침내 승리를 얻을 것인가? 사단의 정체에서 그를 대적하는 방법, 거기에 우리가 어떻게 영적으로 무장할 것인가 하는 것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제시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영적인 전투에서 이기게 될 때에 어떠한 결과가 기다리고 있는가? 승전가를 부르고 난 이후에 어떠한 것을 하나님이 약속하셨는가 하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거기에 덤으로 자신이나, 아니면 그룹으로 독서했던 부분을 살펴볼 수 있는 스터디 가이드가 책의 뒷부분에 잘 정리되어 있다. 그것을 살피면 다시 한 번 공부한 것을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 놓쳤던 중요 사항을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구심점이 되어질 줄로 믿는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를 영성시대라고 흔히 이야기 한다.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의 감동하심을 입어 생활해야 하는 것이 현 시대이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영성에 대한 강조로 인하여 온갖 출처도 불분명한 영성이 판을 치는 시대이다. 어디서 어떻게 옮겨진지, 그 시발점이 어디인지도 확실치 못한 것이 기독교를 어지럽힐 뿐만 아니라, 영적인 세계를 어지럽히고 있다. 그것은 무엇인가? 그것 역시 사단의 교활하고, 계획적인 계략이다. 사단의 전략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단의 근원부터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본서는 성경말씀에 입각하여 사단의 근원부터 어떻게 대처해야만 영적인 승리를 얻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이 영적으로 무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역시 승리함으로 나타나는 결과까지도,

영적으로 혼탁한 이 때에 바른 성경관에서, 하나님을 어지럽힐 뿐만 아니라, 우리의 대적인 사단의 권세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과 권세를 얻어야 할 줄로 믿는다.

바른 믿음에서 굳게 서는 자 되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