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유치원생부터 초등생까지 있다
키우면서 아직도 이게 맞는 길인가 싶다.
그래서 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교육 책을
좀더 집중해서 읽었다.
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 교육
- 최창욱,유민종,이승화 지음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내용들이 간략하면서도
알찼다.
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 교육의 차례
1장. 교육에는 정답이 없다.
2장. 세계의 교육, 배울 건 배우자!
3장. 세계를 우리 품 안에, 우리 아이 맞춤 교육!
4장. 투자 가치가 높은 유.초등 교육!
답은 없지만
교육정책은 고정된 사물과 같은 것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에 맞게
움직이는 유연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말에 공감이 많이 갑니다.
저 어릴때랑 우리 아이들이 커가는 세상은 너무나도 다르니깐요!!
2장은 각세계으니 교육에 대하여 나와 있었네요
-이스라엘의 하브루타 교육법(토론교육)
- 미국의 교육 (고전읽기,다중언어 교육등)
- 일본의 교육 (자기 주도학습,독서교육등)
-영국의 교육 (미디어교육)
- 독일의 교육(진로교육,모든아이에게 악기하나씩 등)
3장 세계를 우리 품안에 울이 아이 맞춤 교육!!
질문과 토론의 습관이 거의 모든 학습에 전이가 된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고
나와 있네요 (이책에도 말했듯 질문도,토론도 아직도 저두 막연합니다
허나 열린질문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다중언어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어야하는데 지금도 하고는 있지만
멀게 만 느껴집니다 ...
독서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 공감합니다.
과학 수학 예술 함께 있을대 더욱 빛난다.
이셋을 뗄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미디어와 스마트폰, 피할수 없으면 즐기자!!
시간조절을 통해 아이랑 얻을껀얻고 즐겨야 하는듯 합니다
어느교육이던 그시기에 가장 적절하게 해주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 성향에 맞게 더 강조하면 좋을 교육법을 하면 좋겠지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법도
좋은 성격 5가지 요인
(개방성,성실성,외향성,친화성,신경증)등도
적절히 키워주면
이아이들의 커서 사회의 좋은 구성원으로
일원으로 세계의 꼭 필요한 인재로 커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