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남현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네이버 메일 계정.
나 또한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기에 블로그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 생겨 있었다.
그러나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막막해서 그냥 내버려두었었다.

 

최근에 내 시간을 갖기 위해 책을 한 권씩 읽어가며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하고
우연히 어느 분이 내가 올린 글을 읽고 댓글이 달린 것을 보고
네이버 블로그는 누군가 와서 구경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갑자기 내 블로그가 초라해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블로그를 꾸미려고 하니 당최 메뉴는 왜 이렇게 많은 것인지.

그래서 책의 도움을 빌려보고자 한 권을 선택해보았다.

 

우선 이 책은 포토샵을 함께 사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내가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서 내 블로그를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다행히도 포토샵을 모르는 초보자라도 따라하기 쉽게
한 단계 한 단계를 세세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내가 가장 만들고 싶었던 투명 이미지와 자연스런 합성 같은 것들을 익힐 수 있었다.

 

이 책의 부제가 돈이 되는 홈페이지를 만들기여서인지
기본적인 설명이 끝나고
교회, 학원, 병원의 홈페이지 스타일 블로그를 만드는 과정을
큰 챕터로 나누어 예시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처음에는 과연 내 블로그에 적용해 볼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사진들만 내가 원하는 것들로 바꿔서 만들어본다면
충분히 네이버 블로그 스킨에서 볼 수 없는 나만의 스킨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보였다.

 

그리고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던
내 블로그 편집 에디터의 수 많은 메뉴들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나에게 필요한 메뉴들만 골라서 설정하는 것이 이제 가능해졌다!

 

그렇지만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 있는 것들을 그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블로그를 꾸며가는 것이기에
하루이틀에 걸쳐 내 블로그를 완벽하게 고치긴 어려울 것 같아 보인다.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나만의 블로그 컨셉을 결정하고
그에 따른 기획을 먼저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랄까? ㅎ

 

어쨌든,
어느 순간에 내 블로그가 나만의 홈페이지로 바뀌어있도록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하루하루 조금씩 바꿔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