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시장 - 맛있고, 재밌고, 독특한 베스트 지식 그림책 13
마리야 바하레바 지음, 안나 데스니츠카야 그림, 최현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방학을 맞아 만화책을 쌓아 놓고 보는 저희집 자매들의 최애 만화책은 고고카카오프렌즈 역사문화 시리즈예요.
그리고 주말엔 과자먹으며 지구마블 세계여행 예능 보는게 제일 신나고요.
이 책은 만화책과 예능으로 전세계 여행중인 아이들이랑 세계의 시장구경해보려고 신청했습니다.
역시 아이들이 책에 나오는 나라들은 모두 아는 체하며 신나했어요.

특히 태국의 수상시장은 꼭 가보고싶다고 해요. 저녁에는 반딧불이를 구경할 수도 있다고 하니 호텔에서 쉬다가 오후쯤 가면 딱 좋을 것 같데요ㅎㅎ
작년 딱 이맘때 태국 파타야에 다녀왔었는데 그때도 숙소 근처 작은 규모의 야시장을 신나게 즐겼던 기억이 나요. 뭐 그래봤자 망고 실컷 사먹고 땡모반 먹다 배아파서 화장실을 찾기도 했지만 그 또한 추억이고 애들에겐 새로운 즐거움이었네요.
아, 악어고기 보고 거의 기겁을 했었던 기억도 나고요ㅋㅋ

저는 예전에 가봤던 스페인 발렌시아의 시장이 잊혀지지않아요. 뜨거운 햇빛을 등지고 들어간 실내시장이었는데 냄새가 압도적이었던 것 같아요.
맛있을것 같기도 역하기도 한 특유의 하몽냄새와 여러 식품들 그리고 햇살이 가득 들어와 투명해보이기까지 했던 시장의 모습이요.
평일 낮이라 그런지 한적했던 그곳에서 뭔가를 샀는데 기억이 나질 않네요ㅋㅋ


아이들이랑 책에 등장하는 여러 시장 돌아보며 먹어보고 싶은것도 찜해두기도 하고 시장마다 숨은그림찾기가 있어 같이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화폐나 대표적인 음식, 레시피등도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고요.

꼭 다른 나라가 아니어도 그 지역의 시장구경이 제일 재밌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