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을 찾아라 바람그림책 156
김진 지음, 정지윤 그림 / 천개의바람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순신을 찾아라>

2년전 아이들과 진도에 다녀왔습니다. 편도 운전시간만해도 5시간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전라도를 지나면서부터 고속도로 양 옆으로 넓은 평야가 펼쳐지고 그 끝에 진도로 입성하게 되더라구요.
날이 좋았음에도 옅은 안개뒤로 이순신장군 동상이 위엄을 떨치며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전투가 이루어졌던 울둘목 위로 케이블카를 타고 지나가보기도 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마음 편히 풍경(?)을 즐기며 케이블카나 타고 지나가는 그곳에서 그들은 얼마나 두려웠을까 어떠한 마음으로 저 곳에 있었을까 생각하니 숙연해지더라고요.

이순신 장군의 업적이나 거북선이 만들어진 과정 등은 책으로 많이 접하지만 실제로 내부의 모습은 보기는 어려운데, 진도에 갔을 때 거북선의 내부 모습을 실제로 보고 아이들과 노를 저어보기도 했던 기억이 이 책을 보며 다시 떠올려 볼 수 있었어요.

<이순신을 찾아라>
이 책은 어떻게 거북선이 만들어지고 활용되었는지 진수식을 앞두고 이순신장군을 찾는 군졸들을 따라가며 거북선의 내부 구석구석을 살펴 볼 수 있는 그림책이예요.

거북선 내부는 몇 층으로 이루어졌는지
화포는 어떻게 쏠 수 있었는지
화장실은 어디있었는지

궁금한 거북선 안을 요리조리 살피다보며 이순신장군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했는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건 이순신을 찾아라가 찾아라 시리즈의 마지막이라고 해요. 이렇게 좋은 책 더 만들어주시면 안되나요? 아이들은 모든 시리즈가 재미있지만 이번 <이순신을 찾아라> 편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해요. 이순신 장군과 숨바꼭질한 기분이라고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천개의바람 #이순신을찾아라 #세종대왕을찾아라 #정약용을찾아라 #유관순을찾아라 #찾아라시리즈 #위인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