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과자
이시이 무쓰미 지음, 구라하시 레이 그림, 고향옥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왕의 과자>

아이들은 작은 물건을 좋아해요.
유치원에서 만들어 온 것들, 어딘가 놀러가서 뽑기로 뽑은 작은 피규어, 놀이하다 만든 작은 작품들, 작은 구슬 하나까지..

이 그림책 안에 등장하는 페브는 아이들의 소망이 담기는 작은 물건이예요. 새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 먹는 파이안에 있는 작은 장식품이죠.

누가 페브를 갖게 될지는 아무도 몰라요. 그림책 속 동생이 자신의 파이 속에 페브가 있길 바라죠. 페브를 가지게 되는 사람이 왕이 되기 때문이예요.

동생이 가지게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세상일은 언제나 원하는데로만 되지 않죠?
실망스럽지만 동생은 다행스럽게도 그 순간을 잘 참아내요.


🎀
그 모습에 문득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요즘 아이들 갖고 싶은걸 갖지 못했을때 많은 상실감을 갖는 경우가 많아요. 부모들 또한 그런 순간을 잘 참아내지 못하는 때도 많고요. 물질적인것을 채워주는 것만이 전부가 아닌데 부모로써 참 쉽지않죠.
충분한 사랑을 받은 아이라 그런 순간을 잘 참아낸것 같았어요.


🎀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맛있는 케이크를 자르며 서로의소망을 함께 기원하고 또 기뻐해주는 마음으로 가득 채우는 새해의 모습이 참 정다워 보였어요.

번째 사진의 대화가 참 다정해요💕
“자, 이거. 이건 너한테 잘 어울려.”
“고마워.”

무엇보다 내 것을 친구에게도 나눠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예뻐보였답니다.


🎀
이 그림책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참 따뜻해요.
마지막 표지의 장면에 벨의 책장위에 놓여 있는 페브를 보니 친구가 건네준 작은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참 예뻐보였어요.
작은것에 깃든 커다란 다정함이 잘 묻어나서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책이었답니다.


#왕의과자 #왕의과자_서평단 #이시이무쓰미 #구라하시레이 #고향욱 #문지아이들 #문학과지성사 #그림책 #그림책추천 #파이 #페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