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노동보다 자본에 의한 돈의 증가 속도’가 더 빠르다는 것은 아무도 반박하지 않는 공공연한 명제이다. 그래서인지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부자가 될 수 없다는 패배주의가 만연한 듯 하다. 사람들은 끝없이 고공행진하는 집값과 물가에 분노하고, 변함이 없는 월급에 더욱 좌절감과 비참함을 느낀다. 우리는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일까?
더 해빙은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패배주의를 한 구석으로 밀어두게 만든다. 그리고, 내가 돈에 갖고 있는 시각을 바꿔주고,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마음가짐을 부셔준다.
그리고, 주식투자 방법, 부동산 흐름 예측법과 같은 테크닉적 요소를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을 습득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 책은 홍주연 작가 이서윤(구루)을 만나서 깨닫고 변화하는 과정을 대화하는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그리고 그 속에서, 독자는 나의 모습을 홍주연 작가에 투영하기 때문에 마치 이서윤(구루)과 직접 대화하는 느낌을 받게 만든다.
1) 소비를 하며 원했던 것을 가졌음에도 마음 속의 불편함과 죄책감을 갖는 것, 2) 여행을 가서도 돈 걱정하는 것 등 홍주연 작가의 고민거리는 누구나 해봤을만한, 그리고 꽤나 빈도 높은 고민거리이다. 그리고, 이서윤(구루)는 그 상황에서 ‘더 해빙’이라는 하나의 원칙에 따라 어떻게 마음을 가져야하는 지 명쾌하게 설명해준다.
나는 이 책을 보며 '부자가 되기 위해 마음가짐을 바꿔야겠다'라는 생각을 넘어, 앞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야할 지에 대한 방향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돈을 무조건 아끼는 것만이 미덕이 아니라 더 해빙이 알리고 있는 하나의 원칙에 따라 소비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부자가 되는 것도 좋지만 그 이전에 내 마음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깨닫게 되었다. 항상 돈에 여유가 없고 언제나 마음에 지쳐있는 당신에게 감히 이 책을 추천한다.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돈에 여유가 없고 마음에 지쳐있는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