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ITQ OA Master (엑셀 + 한글 + 파워포인트 2016 사용자용) 2020 시나공 ITQ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ITQ는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준말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한글/파워포인트/엑셀 국가공인자격증 시험이다. 과목당 500점이며, 400점 이상일 시 A, 300점 이상일 시 B, 200점 이상일 시 C등급을 부여받는다. 과목당 시험시간은 60분이며, 시험시간 내에 시험지에 제시된 문항을 모두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ITQ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나 워드프로세서보다 비교적 쉬운 자격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해가 거듭할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있어 체계적인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그런 측면에서 ITQ OA MASTER 2016은 준비에 최적화된 도서이다.



ITQ의 경우 3과목을 동시에 보지 않고 1과목씩 다른 날에 시험을 볼 수 있는데, 얇은 책에 모든 내용을 압축된 내용을 담고 있어 과목별로 공부하기가 수월하다. 컴퓨터에 익숙한 학생이나 성인들은 3과목을 동시에 보는 것을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은 어르신들은 한 과목씩 천천히 공부하기를 추천한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익힌 후에는, 실전 모의고사 10회분이 들어있어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충분히 연습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어 그동안 출제된 문제와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를 모두 풀어봄으로서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출문제는 계속해서 변형되는데, 2020년 7월 이후 시행된 기출문제와 경향은 E-mail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고 하니, 책을 사두고 미뤄놓더라도 언제든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책이 든든하게 느껴진다.


끝으로, ITQ 파워포인트의 경우 도형끼리 결합하여 새로운 도형을 만들어내야만 하는데, 이 책의 경우 도형을 조합하여 새로운 도형을 쉽게 만드는 법을 별도의 부록으로 알려주고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다.

IT 자격증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시나공 ITQ OA MASTER 2016 한권으로 OA의 기본기를 탄탄히 해보고, 덤으로 자격증도 얻어가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