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사랑해, 사랑해 2
릴리 라롱즈 지음, 유지연 옮김 / 두레아이들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막스가...

바나나를 먹고 길거리에 휙 버리는걸 본 누나는...

동생이 버린 바나나를 밞아 벌어지게 될 일들을 둘이 상상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는 일들..

바나나 껌질 하나 때문에 세상이 뒤죽박죽이 되어버렸네요...

 

상상력은 끝도 없어요..

 

바나나껍질을 걸어가던 아저씨가 밟아 넘어지고..

넘어지면서 페인트칠하던 아저씨의 사다리를 건드려 사다리가 넘어지고..

페인트통은 길가던 다른사람의 머리위로 떨어지고..

바나나껍질은 미끄러져 날라가 걸어오시는 할머니얼굴에 휙~ 날아가고..

할머니 뒤로 오선 수레를 끄는 아저씨는 할머니때문에 넘어지고...

그 뒤를 쫓던 트럭은 페인트통을 뒤집어쓴 사람때문에 급정거하고..

그래서 그 뒤에 오전 차가 뒤를 박아버리고 ㅎㅎㅎ

계속 꼬리에꼬리를 무는 일들... ㅎㅎㅎ

마침내 벌어질만한 일들은 다 벌어져 모든게 완전 뒤죽박죽이 되네요...

 

이 책의 내용은

 

우리 아이들에게 인과관계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어떠한 일에 대해 결과가 따르게 된다는 것을 잘 알려주죠...

하찮은 바나나껌찔때문에 상상도 하지못할 일들이 벌어질 수도 있는 일들을...

우리아이들이 무엇을 하던간에 결과에 대해서도 잘 생각할 수 있게끔 자기자신이 결정을 해야할때

조심하고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책이네요!

 

그리고 막스와 누나가 상상한것처럼

우리 아이들에게도 풍부한 상상력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게 해주는 책이에요...

 

또 책속에 그림들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어

승빈이도 보면서 자세히 들여다 보며

웃긴 아저씨며,,, 이것들은 무얼까.. 하며 궁금해 하기도 하고.. 신기해 하기도 하고..

웃으며 잼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