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롤로그부터 읽어보니 영앙소에 맞는 식판식 예시부터 먹지 않는 아이를 둔 부모를 위한 마음가짐과 전략,
아이가 좋아하는 식기와 도구, 그리고 안전한 조리도구를 고르는 법까지 담았다고하네요.
.
저도 첫아이때는 아이주도 이유식을 했어죠.
찐 채소며 어묵도 만들고 푸딩도 만들고 그땐 참 열정적으로 만들어 먹였고
아이도 굉장히 잘 먹었답니다.
근데 왜때문에 밥먹는시간이 싫어졌는지....그 시간을 다시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이 책 안에 담겨있기에 꼭 실천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너무 기대되었습니다.

목차는 1장부터 7장까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1장에서는 아이주도 식사의 장점에 대해 나와있는데 가장 중요한건 식사시간을 즐거워 한다는겁니다.
그 외에도 조작능력발달과 스스로 먹는양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감까지 올려준다하니 실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그리고 이 책이 기존책들과 다른점에 대해서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도 다른 유아식 책이 있지만 두껍고 큰 그 책을 잘 펴보지 않....아요ㅎㅎㅎ
왜냐하면 이페이지 저페이지 왔다갔다하며 음식을 준비하다보면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거든요..
루다맘은 현실적인 부분을 참 많이 고려하여 담았구나!라고 느낄 수 있었어요.

목차에보면 1장 2장 글자틀 색이 다 다른데 책 옆면을 보면 그 장에 맞게 색이 나누어져 있어요.
바쁜엄마들에게 원하는 페이지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런 세심한 배려. 감동입니다.

레시피는 이렇게 나와있어요.
재료, 조리시간과 조리방법, 조리 사진까지~

오늘 저녁은 카레 채소 볶음밥을 해먹었어요.
플레이팅까지 따라하면 최고의 한끼^^
채소 손질만 하면 후다닥 해먹을 수 있는 볶음밥은 카레를 좋아하는 아이가 한그릇 뚝딱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아이와 함께 만드는 즐거운 요리는 과정이 더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부모님이 준비해줄 부분과 아이가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요리하는 과정도 한장 한장 담아주셨네요.
애호박을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하니.......오늘 사온 애호박 내일 요리실습 들어갑니다^^
.
이 외에도 빵, 피자, 스무디, 김치, 소스레시피까지 다양하게 담고 있어요.
특별한 날은 특별한날 페이지에서 바쁜 아침에는 브런치 페이지에서
즐거운 한끼를 아이에게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하는 루다맘의 마음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