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앤아 1 : 미스터리 100층 감옥 - 교양이 층층 쌓이는 점프 맵 백앤아 1
돌만 그림, 안성훈 글, 백앤아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유튜브채널 좋아하죠?

저희 아이들도 유튜브는 꼭 보는데요,

예전에는 만화채널을 그리 보더니

초등학생되니까 유튜브 채널을

많이 시청하더라고요.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백앤아- 남매튜브로 나오는데요.

약5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약 770개의 동영상이 있다고 하네요.

혹시, 백앤아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아이들이 볼때 잠깐씩 봐보긴 했는데

"고 고 백앤아 고" 가 귀에 맴도네요.

남매가 유뷰브하기 참 쉽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이제 상품화가 되어

캐릭터 인형도 나오고 책도 나오고

그러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와

백앤아 스티커도 들어 있더라고요.

스티커 보더니 둘째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백앤아 [미스터리 100층 감옥]

원작:백앤아

글: 안성훈

글쓰고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어린이 책 작가로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등이 있다고 하네요.

간니닌니도 큰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는데

그 시리즈 지은 작가였군요.




등장인물 캐릭터도 너무

귀엽게 그렸잖아요^^

백현이와 아름이의 본 모습이

없는듯 ㅎㅎ 너무 귀여운 캐릭터에

홀릭입니다.

이제 유튜브가 아닌 재미있는

백앤아책으로 들어가 볼게요.



둘째 유림이가 백앤아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어요.

워낙 백앤아 유튜브를 좋아하기도

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유튜버가

책으로 나오니까 눈이 커지더라고요.

책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 유림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에요.

그리고 책을 보다보면 책과 함께

노는 기분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백앤아책을 읽으면 마치 자신이

게임 속으로 빠져 백앤아와 함께

융화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답니다.

어떤 내용이 숨어 있는지 살짝

엿보아 볼게요.

백앤아의 옆집 달쏭 할머니의 반지 도둑

사건으로 시작되는데요.

슬픔에 빠진 할머니의 반지를 찾기 위해

떠난 백앤아는 악명 높은

100층 감옥 제일 아래에 갇혀 버린답니다.




100층 감옥에서 탈출하기 까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펼쳐 지는데

여기서 귀여운 인공지능 로봇 '큐비'를

구해주면서 더 흥미로운 감옥 탈출이

시작된답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아직도 제가

책 속에 있는 듯 하네요.^^

1권을 보았으니 앞으로 백앤아2편은

꼭 읽을 듯 하네요.

유뷰브처럼 백앤아책도 중독입니다.^^




점프!점프를 거듭하다 보면

새로운 친구들과 속담,사자성어,

우리나라 몬스터 이름 맞추기....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오고 그 것을

맞추는 재미까지 쏠쏠하답니다.

그리고 책을 읽다 보면 백앤아 남매의

특유의 목소리와 항상

업되어 있는 텐션이 막 생각나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백앤아 유튜브의

매력이기도 하고 그것이 책까지

이어지더라고요.



뒷 페이지에는 백앤아의

신상?^^ 이 나와 있네요.

백앤아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읽어보세요.

아이들은 은근 신상정보 좋아하더라고요.

더 친근하게 느껴지나봐요.

어머나, 백앤아 남매 키가 크네요 ㅎㅎ

부럽네요.





100층 지하 감옥에서

탈출하기 까지 점프만 하면 되는데요.

그게 말입니다.

정말 이 책의 재미랍니다.

어디든 갈 수 있어요.

책을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새로운 세계에

이 책을 읽은 모든 아이들이

도착해 있을 거에요.

상상력 가득 품을 수 있는 도서랍니다.




유튜브를 책으로 만들어서

선입견을 가지고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는데, 백앤아 책을 보면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부분도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위인전,사회도서,과학책.. 좋은 도서들도

많지만, 백앤아책을 통해 추리도 해보고

상상력도 자극해 볼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백앤아 도서로 긴 겨울방학

스트레스 해소 뿐 아니라 즐거움을

선물해 주세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이유가 있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