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 포세이돈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윤상석 지음, 이유철 그림, 최혜영 감수 / 예림당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로마신화는 출판사별로

가지고 있을 만큼 서자매가 좋아하고

자주 찾는 도서에요.

특히, 예림당 그리스로마신화

큰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이기도 해요.

이미 그리스로마신화의 인물들을

거의 알고 있기 때문에

책을 고를 때 그림이나 내용들이

자기에게 맞는지 보고 고르게 되더라고요.

그런점에서 예림당 그리스로마신화는

초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쭈~~욱

읽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리스로마신화를 읽기전에

왜 우리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어야 할까?

라는 글로 시작하네요.

저도 처음에 아이들이 그리스로마신화에

푹~~ 빠졌을 때

왜?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어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저자는 그리스로마신화는 허무맹랑한

옛날 이야기가 아니며,

그 안에 인문학과 자연 과학,역사,

철학,예술 등 인류 조상들의 수많은

지혜와 지식,가치관이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양한 사연을 지닌 주인공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투영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설게하는 데

도움을 받기고 한다고 하네요.

책 읽기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목만 봐도 어여 읽어봐야 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희가 화요일까지 여행갔다와서

아이들이 힘들법도 한데

집에 도착하자마자 읽더라고요.^^

그만큼 기다렸던 도서이기도 합니다.

사실, 어른이 된 저도 읽으면 재미있어요.

학습만화로 나와있으니

둘째도 지루하지 않고 즐기면서

보더라고요.^^




처음에 그리스로마신화를

읽다보면 여자에 대한 이야기,

전쟁, 말도 안되는 탄생들이 아이들에게

혼란을 주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어요.

그러다가 아이들이 좋아해서

그리스로마신화 도서를 계속

구입해서 읽다보니 그것이 전부가

아니였어요.

아이들이 왜 좋아하는 도서인지

왜 계속 그리스로마신화를

기다리는지 알 수 있겠더라고요.



예림당 [올림포스 히어로]시리즈는

기존 그리스 로마 신화와 달리

시간순이 아니라 인물별로 스토리가

짜여져 있어서, 그 인물에 집중하며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예림당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림체도 맘에 들어서 아이들이

더 실남나게 느끼면서 읽을 수 있었어요.

색체가 주는 강렬함과

인물묘사부터 정교한 그림은

한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읽고 나도 머릿속에 계속

그림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올림포스 히어로]시리즈는

인물 성장을 드라마 형식의 스토리

전개로 포세이돈의

성장스토리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포세이돈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고난 극복 과정 등을 읽고

보고 느낌으로써 아이들은

그 안에서 지혜와 가치관을 보고

배울 수 있어요.


마지막까지 책을 내려놓을 수 없게

만드는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

인물학이 지겹고 재미 없어 하는 것이

대부분 일텐데요.

이렇게 학습만화로 읽어보니

흥미를 느낄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



마지막까지 재미있는

요소들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빠질 수 없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가계도는

어려운 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들의 관계를 ^^ 정리해 두었네요.

인물들의 이름도 외우기도 힘들고

그들의 관계도 읽고 읽어도

까먹더라고요.

근데 아이들은 다 알더라고요.^^

역시 제 나이는 못 속이나 봅니다.

그리고 포세이돈 일대기 로드맵,

이스터에그(포세이돈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올림포스 히어로 MBTI 까지 요즘

트랜드에 맞는 요소들까지

읽을거리가 많더라고요.



언니가 읽고 있는데

둘째 유림이가 오더니 같이 보자며,

언니 옆에 앉아보더라고요.

둘이서 신이나게 보더라고요.

큰아이 유나는 내용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자기가 알고 있던 내용들을

다른 버전으로 읽어봐서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림도 좋고 쉽게 머릿속에 들어왔다며~^^






언니와 함께 읽어서

재미있어하는 동생 유림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포세이돈 읽고

아테나까지 읽었답니다.^^

그러고 보니 재미있는 도서이긴

하나 봅니다.

애들이 계속 찾아서 읽더라고요.





큰 아이 어렸을 때

그리스 로마 신화 포세이돈 읽고나서

바다에 놀러가면 포세이돈 이야기

했던 그 때가 생각이 나네요.^^

이제는 신화는 신화로만 즐기는

유나가 되었지만 말이죠.^^

그리스 로마 신화를 더 재미있게

즐겨보고 싶으시다며

예림당 올림포스 히어로 추천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