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년 가게 6 - 수습생이 찾아왔습니다 십 년 가게 6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 년 가게6 : 수습생이 찾아왔습니다.

십 년 가게에 새로운 왕초보

수습생 미츠가 왔군요!!

어떤 내용으로 가득 가득

설레이게 할지 매우 궁금하네요.



수습 기간을 모두 마치면

새로운 주인님을 찾아 간다네요.

열심히 일을 배우지만,

역시나 실수투성이군요.

너무 귀여운 미츠!!

우리도 일을 처음 배울 때

실수가 많았잖아요.^^

너그럽게 봐주자고요.


십 년 가게는 이미 많은 아이들이

읽었을테지만, 우리 둘째처럼

읽지 않은 아이도 있으니까 살짝

설명 들어가 볼까요?

[십 년 가게]는 마법사가 운영하는 가게에요.

여기서는 자신의 소중한 물건을

10년간 맡길 수 있어요.

하지만, 누구에게나 십 년 가게가

열리지는 않답니다.

바로 초대받는 자만이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또한, 그 대가로 자신의 수명 1년을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



내 수명 1년과 가장 소중한 물건

10년 보관이라~~음~~

1편부터 생각해 보았는데요,

어려분은 있으신가요?

전 아직 없는것 같아요.

이제 미츠의 이야기로 넘어갈 볼까요?




카라시에게 아주 귀엽고

자그마한 제자가 생기게 되었어요.

첫 내용부터 몰입이 확

되는부분이였어요.

한번 손에 들어오면 멈출 수 없게

만드는것 역시 십 년 가게의 마법인 듯

합니다.

미츠 (일본어로 '꿀'이라는 뜻)

이라고 하네요.

꿀? 달콤한 꿀?

어떤 달콤한 이야기가 미츠와 함께

이어나갈지 이름의 뜻을 알고나니

더 궁금해 지더라고요.




미츠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카라시가 예전에 실습생이였을 때의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똑부러진 카라시에게도

실습생이였던 시절, 그리고 실수했던

시절이 있었다니~~

그것 참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과 잘하기 위해서 너무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할 필요는 없다는 것도

새삼 다시 느껴 보았네요.




[십 년 가게6] 은 단연코

카라시의 내용이 제일 마음에

와 닿네요.

미츠를 보고 있으면서 자신의

옛 주인을 생각했을 것 같아요.

웬지 그럴것 같았는데 진짜

제가 생각했던 거랑 비슷해 지니

더 마음이 안좋더라고요.

카라시의 이야기를 귀담아

읽어 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색깔 마법사

텐도 살짝 등장하네요.

텐의 사역마가 미츠 역시

사역마가 된다는 소리에 아주

기분이 좋은 듯 하더라고요.

나도 사역마가 있었음 좋겠다.^^

미츠를 탐내고 있는 마법사들이

있군요! 저도 탐내고 있었지만 말이죠^^

과연 미츠는 누구의 사역마가 될까?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추석연휴가 있어서

책도착이 살짝 늦어졌어요.

도대체 언제 오냐고 그러더라고요.

학교 도서관에서는 절대 빌릴 수 없을

만큼 인기 절정의 도서이기도 하고,

너무 많이 빌려가서 그런지

책 상태도 안좋아서 십 년 가게 시리즈는

그냥 사서 읽는 걸로~~^^






유나의 한줄 평

* 역시 그렇하듯 이번 시리즈도 정말

재미있었다.

특히 새로운 등장인물을 알게 되어

더 흥미로웠던 것 같다.

각 사연을 가지고 찾아오는 손님과

물건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고

'곤란한 선물' 에서는 훈훈한 끝맺음이

있을 줄 알았는데 반전이 있어서

더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카라시가 어떻게 집사가 되었는지

나오는 장면은 인상 깊었다.

사고를 당해 죽어 영혼이 되어서라도

카라시와 함께 하려고 한

주인을 보니 조금이라도 함께 했다면

좋았을 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될

다음편도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든다.



미츠의 주인 마법사는 누가 될까요?

p 164

나는 네 가치를 이미 알고 있어.

네 가치는 잴 수 없단다.

(중략)

같이 있어도 너를 즐겁게 해 주지

못할 수도 있어.

그래도 모든 힘을 다해 너를 소중히

여기겠다고 맹세하마.

그러니 마음을 담아 부탁한다.

내게 와 주지 않겠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