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선화공주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1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틴틴북스(가문비)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서연이 시리즈라고 해야 하나요? 학교 도서관에서 엄청 많이 빌려오는 서연이 ^^

이제 서연이의 이름이 낯설지 않아요~

우리 유나는 서연이를 좋아하더라고요. 이쁘다고 ㅎㅎ

이번에 서연이와 선화공주를 받자마자 너무나 좋아하고 그자리에 한권 뚝딱 다 읽어버리네요~

그러면서 혼자 히쭉 히쭉~~ 약간의 알콩달콩한 그림이 나오면 부끄러워 하는 유나랍니다.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1권으로 <서연이와 선화공주> 출간된지 얼마 안된 따끈 따끈한 신간^^

서연이와 선화공주는 신라의 버림받은 공주와 백제의 버림받은 왕자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역사 판타지 소설이랍니다. 판타지 역사 소설 정말 여자 아이들 취향에 딱 맞는 책 같더라고요..

한예찬 작가의 또다른 서연이 시리즈.. 서연이의 시리즈의 연장 이야기로, 시간여행을 통해 서연이가 역사 속의 인물이 되어 그 시대를 경험하는 이야기들로 가득 채웠답니다.

 

서연이가 판타지랜드에서 선화공주를 체험하면서 이 이야기는 시작이 된답니다.

유나는 이런 체험이 있다면 자기도 꼬옥 해보고 싶다고 흥분된 목소리로 이야기 하더라고요.

책 한권을 다 읽고 나니 한예찬 작가의 다음 역사 시리즈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과거로 날아간 서연이가 만난 선화공주듸 언니 덕만고주 후에 신라27대 왕인 선덕여왕이 된다지요..

공주가 된 서연이는 백성의 옷을 입고 궁궐 밖을 나가게 되고 궁궐 밖에서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

'선화공주님은 남몰래 시집을 가서 서동 도련님을 밤에 몰래 안고 간대요' 라는 노래를 조사하러 다녀요^^

선화공주로 변신한 서연이를 보고 유나는 너무 이쁘다며 저에게 계속 이야기 하더라고요..

허긴 그림이 너무 이쁘게 그려지긴 했어요~ 그래서 유나가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때 장의 멋지게 지켜주는 모습에 선화공주는 마음을 조금씩 움직입니다.

장은 선화공주에게 고백을 하고 본인이 서동이고 백제의 왕족이며 선화공주를 사랑해서 서동요라는 소문을 퍼트려 선화공주를 신부로 맞이하려 했다는 것을 선화공주에게 알려 준답니다.

중간에 삼각관계에 빠진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 유나는 뭐가 그리 재미있는지 ㅋㅋ 거리더라고요

선화공주는 서동의 청혼을 받아들이고 백제로 가게 된답니다.

최도형은 선화공주를 데려 오려고 노력을 했으나 두 사람의 사랑은 점점 깊어가고 단화를 인질로 선화공주를 돌아오게 하지만 서동이 단화를 구하고 둘을 떨어지지 않게 되었답니다.

둘은 혼인을 하고 아주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하지만 반전~~ 서연이는 다시 롤모델 찾기방으로 돌와왔다는 사실..

우리 유나가 마지막 장면을 보고 아주 좋아하더라고요.. 엉뚱한 상상력..

그래도 과거로의 여행 ~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는 백제세계문화 유산들..

미륵사는 삼국유사에 무왕과 선화공주가 사자사로 가던 중 용화산 밑 큰 연못에서 미륵삼존이 나타나 사찰을 짓고 싶다는 부인의 청을 받아들여 연못을 메운 후 금당과 탑,화랑 등을 각각 세우고 미륵사라 칭하였다는 창건석화가 전해집니다..

재미있는 책도 보고 역사에 대해 공부도 하고 너무 기특한 책이랍니다..

 

유나도 서연이와 함께 시간여행 중이랍니다..

아주 눈을 떼지 못하고 보더라고요..

서연이와 선화공주 다음 시리즈도 너무 기대되는 책이랍니다.

서연이와 함께 역사속으로 빠져 봅시다~

이제 2학년이 되는 많은 영역의 책들을 골라 보는 유나 ~ 특히 서연이와 선화공주편은 너무 즐겁고 재미있게 읽은 책 중의 하나랍니다..

초등 책으로 추천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