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레이지
기타노 다케시 감독, 기타노 다케시 외 출연 / 미디어허브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기타노다케시의 폭력미학이 작렬하는 영화다.

늙어도 그의 생각은 변함없는지 더 무섭게 세상을 아니 야쿠자 세계긴 하지만

결국 우리가 사는 무대에서 일어나는 일을 잔혹하고 잔인하게 다룬다.

기타노타케시는 끊임없이 야쿠자의 이야기를 영화속에 풀어놓는다. 그들의 잔인성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성에서 드러나는 폭력성을 해학적으로 풀어낸다. 영화적이라기보다는 연극적인 시도를 보였지만 이제는 더욱 영화스러워진 느낌이 든다.(예전에는 보이지 않는 장면으로 확장하면서 웃음을 주거나 연극적인 연기로 폭력속에 웃음코드를 숨겨왔다.) 이 이야기의 골짜는 야쿠자 내부의 다툼과 배신이다. 단지 이 이야기를 조폭의 영역에서 한정시키지 않는다. 겉과 속이 다른 인간의 모습은 우리는 표면적으로 거친 세계를 살아가지 않기때문에 드러나지 않을 뿐이지 충분히 인간 내면속에 그 모습이 내제되어 있다. 그러면서 그 영화속 인물들의 생태를 우리는 잔인하다고 여긴다. 하지만 찡하게 느껴지는 것은 그것이 내 모습이기 때문이다. 탐욕. 이중성. 이것이 부딪치는 것이 인생사다. 영화를 보면서 그런 느낌을 많이 받는다. 특히, 경찰들이 야쿠자세계에 보금자리를 틀고 대를 이어 공생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이상 이 이야기가 단지 우리와는 별개의 이야기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한다. 선과 악으로 대변되는 인물들의 공존. 이 부조리함이 우리들이 사는 무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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