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루레이]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 스틸북 한정판 콤보팩 (4disc: 3D+2D)
피터 잭슨 감독, 이안 맥켈런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이 영화가 재미있는 것은 반지의 제왕의 프리퀄이기 때문이다.


그 인물들의 과거를 따라가는 재미가 있고 절대반지 이전의 모험, 곧 프로도의 삼촌 빌보 배긴스의 모험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이 영화가 반지의 제왕과 차별화된 점은 거의 주인공의 시점을 따라간다는 점이다. 그래서 몰입하기가 쉽고 그들의 여행에 동참할 수 있다. 전작의 경우에는 다중 플롯으로 각개인마다 미션이 있고 그것들이 연결되어 하나의 거대한 악에 맞서 싸우는 구조로 예측불허의 재미가 있었고 지루해질만해지면 다른 이야기로 환기하는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모험담에 더 집중하며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극적 전개에 집중하다보니 지루해지는 단점이 있지만 이야기의 몰입감과 그들의 모험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2편은 1편의 가벼운 시작과 3편의 전쟁 사이를 엮어주는 브릿지의 역할을 충분히 해낸 것 같아 좋았다. 하지만 3D연출은 1편보다 별로 였고 장면에서 오는 재미가 상당한 작품이었음에도 레골라스와 그의 종족들의 묘기에 가까운 액션의 재미에만 그쳐서 아쉬웠다. 전작들은 그런 지점에서 확실한 재미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 그것도 아쉽다. 새로운 종족이나 새로운 볼거리가 적었다는 점... 3편을 기대한다. 

 

이번 호빗은 왠지 지루했다. 스펙터클한 화면도 볼 수 없었던 것 같고 특히 3D로 영화를 보려했던 선택이 좋지 않았던 것 같다. 입체감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피터잭슨의 장점이 사라진 것 같았다. 하지만 여전한 것은 장면에서 느껴지는 재미와 웅장함과 액션의 절묘함은 대단했다. 특히 레골라스식 액션이 이번 영화에서도 장면의 재미로 다가왔고 이것 하나만으로 호빗은 볼만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