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리의 법칙 - 내 안에 숨겨진 최대치의 힘을 찾는 법
로버트 그린 지음, 이수경 옮김 / 살림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지금까지의 나의 인생이 헛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책 같다.
그리고 또 어떻게 지혜롭게 인생의 수련기를 보내야하는지 역시 성공한 예술가, 과학자, 사업가들을 통해 상세하게 제시해준다. 그들이 걸어갔던 그 공통된 걸음걸음을 분석해 지금 어떤 삶을 살아야 마스터에 이를 수 있는지 차근하게 분석한다.
진화론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책이라 좀 걸리는 부분이 있었지만 위인이라 불리우는 사람들의 고난과 역경을 통한 수련기를 어떻게 보내느냐를 살펴보는 것은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나도 저렇게 해야지는 아니지만 각자가 나름대로 자신이 꿈꾸는 삶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나도 어떤 식으로 내 인생을 보내야할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돈이 되는 일보다는 앞으로 도움이 되는 일로 그리고 단순히 열심히 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수련기의 스킬들을 쌓고(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사회적 지능이다) 때가 되어 어느 위치에 올라간다손 치더라도 계속 나아가는 자세. 그 순수한 동기로 세상을 바꾸고 변화시킨 인물들의 이야기는 내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빠지기 쉬운 함정들을 피해 나아가는 것, 초심을 잃지 않는 것, 그리고 나의 재능과 능력을 믿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집중력을 가지고 내가 던져진 이곳에서 최선을 다하고.

상황과 환경과 사람들에 휘둘리지 않는 것, 그것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