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과 평화 - [초특가판]
기타 (DVD) / 200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소설을 읽은 적 없이 영화를 보았고
전쟁과 평화는 책을 읽고 몇년후에 영화를 보았다.
하지만 그 안에 스토리는 녹아있지만 어디에 초점을 두어야 할지 고민스럽게 만들었다.

소설을 가로지르는 명확한 주제에 일관성을 부여해서 흥미있게 진행해야함에도
이야기들은 옴니버스처럼 잡다하게 나열된 것처럼 느껴져 아쉬웠다.

<전쟁과 평화> 자체가 방대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스토리 진행만으로는 관객이 따라가기에 벅차기 때문이다.

그 안에 관객이 보았으면 하는 진실이 숨어져 있었다면(부각되었더라면) 더 완성도 높은 영화가 되지 않았을까.
전쟁을 통해 본 인간의 삶, 본성, 그리고 극복의지, 성장 등이 담긴 수작이지만 영화는 과연 그럴까싶다.

 

한가지 만족스러운 것은 오드리햅번의 전성기를 보았다는 점 정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