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amsara (삼사라:윤회) (한글무자막)(Blu-ray) (2011)
Mpi Home Video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사라를 보았다. 영상하나하나가 마치 영화적인 세트를 방불케하는 미장센,

아니 그 이상을 넘어서는 아름다움이 담겨 있었다.


어떻게 이미지에 연출을 하지 않고 이런 이미지들을 찍어낼 수 있는지

(당연 영화적인 연출이 아니더라도 연출이 들어가지 않은 영상은 없다.)
최소한의 것들을 의도하고 그 안에서 발견하는 것에 대한 미덕.
그리고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도 자연의 풍경과 대도시의 풍경이 주는 대비적인 모습(음악과 시간의 흐름을 강조하고 싶다.)은 영상만으로 어떤 의도를 논리적인 설명없이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낯설게 하기. 요즘 나의 화두는 이것이 아닐까.
내가 알고 있는 것에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여 보여주는 것!
그것이 예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