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이 필요한 순간들 - 인생의 갈림길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법
러셀 로버츠 지음, 이지연 옮김 / 세계사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 하지 않았던가?

심지어 오늘 점심 뭐 먹지가 불러오는... 중국집에서 짜장면을 먹어야 할지? 짬뽕을 먹어야 할지?선택하지 못해 항상 망설이는 늘 선택하게 만드는 것이 인생에는 매 순간 찾아오곤 한다.

사실 점심 메뉴 정하는 것이야 오늘 실패하면 내일 다시 정하면 되는 아주 단순한 문제 이지만.. 인생에 있어 결혼이라던지 직학이라던지 이직이라던지 가족 관계라던지 등등의 답을 정할 수 없는 복잡한 문제들에 있어서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에 놓이게 되곤 한다. 

누군가 이게 정답이야 이게 더 나아라고 딱 정해줬으면 싶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였던....;;;; 

'결심이 필요한 순간들'의 저자 '러셀 로버츠'님은 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법을 위하여 이 책에서 우리가 한 번쯤은 어딘가서 들어 봤을 법한 역사적 인물들과 사건들을 이야기 하며 더 나은 선택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고 있다.

책을 읽으며, 가장 머릿속에 남는 구절이 있다면... 우리가 선택을 미루는 이유는 결정을 내리기 두려워서다. 라는 구절이였다. 한 번 선택을 하고 나면 그 선택을 책임을 지어야 하기에 선택을 점점점 미루는 것이 아닐까? 결국... 선택을 위한 정보를 찾다가 시간만 보내고 기회를 떠나보내는 일이 다반사라는 것이다. 

사람마다 선택에 따른 결과는 달라질 것이다. 그 결과가 다른 사람과 다를지라도 그 결과는 잘못된 것이 아닌 선택의 다른 부분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결국 우리의 선택에 좌절을 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저자는 답이 없는 질문들의 해결해야할 문제로 바라보지 말고 경험하고 음미해야하는 '미스터리'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기에 각자만의 선택을 통한 기회를 찾으면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앞으로 어떤 선택의 갈림길에서 너무 고민을 하다가 시간을 허비하고 기회를 놓치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촛점을 마추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선택의 갈림길에서 나는 선택 장애자인가봐... 라며 머리를 쥐어짜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문화충전200%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결심이필요한순간들 #세계사 #세계사책친구 #러셀로버츠 #이지연 #서평이벤트 #문화충전2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