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와카메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가장 신박한 어학책!이라 말하고 싶은 
"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놀랍게도 이 책은 내가 일어 공부 열심히 해보겠다고 인스타 팔로우와 즐겨찾기로 매일 눈팅만해오던 와카메센세의 책으로 가장 가볍고 쉬운 일어 학습지이다!

따란~  처음 박스를 펼쳐보면 그냥 일반적인 책인것 같지만.. 열다섯 부의 학습지로 나누워져 있는 아주 신박한 책! 이런책 본 적 있으신 분 제보바람!😜

마치 어릴때 하던 눈높이 어쩌구하는 주간 학습지 같단 느낌이 들었다고나 할까?
내가 원하는 내용만 쏙 꺼내서 얇아진 학습지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

그나저나 나는 도대체 언제쯤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땔 수 있는 것인가? 눙물이 주룩~ 남들은 일주일이면 다 외운다는데.. 몇 년을 외우고 있으니 나 원참!

사실, 작년 3월부터 우리 스타님(たけるさん) 덕분에 눈뜨게 된(생전 보지도 듣지도 관심도 갖지 않던) 일드와 J-POP을 듣고 보면서 글은 모르지만 자주 듣다 보니 알아 듣는 표현과 단어들이 생긴 지금이라도 "일단해 일본어 첫걸음"과 함께 드디어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떼고 체계적인 일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결심!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MP3를 제공하고 있어서 원어민의 표준발음을 통해 공부를 할 수 있고 하나의 과마다 단어, 단어  연습, 문장, 문장 연습, 회화, 회화 연습, 문법, 문법 연습,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화, 만능일본어와 같이 체계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책의 1과부터 12과까지 마치게 되면 JLPT N5에 도전할 수 있는 수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히라가와와 가타카나가 헷갈리는 나에겐 무리데쓰~ 유메다~ (한글로 일본어 공부 중인 나..ㅋㅋㅋ;;;)

참고로 1과의 만능 일본어는 すみません(스미마셍)이었는데.. 지난 6월, 8살짜리 조카와 함께한 도쿄여행을 다녀온 후 조카왈 "할머니, 이모는 도쿄에서 맨날 스미마셍~만 해써"라고..ㅋㅋㅋ
예약에 늦어도 스미마셍(죄송합니다), 식당서 물달라고 할 때도 스미마셍(여기요), 길가르켜 달라고 할때도 스미마셍(부탁해쇼).. 이라고 사람들에게 말을 걸었더니 8살짜리 눈에 이모는 맨날 미안한 사람으로 보였다는..ㅎㅎㅎ
12과를 공부하며 더 많은 만능 일본어를 배울 생각을 하니 눈누난나 씐나네! 이번엔 기필꼬 히라가나솨 가타가나를 떼고 나도 JLPT N5에 도전해보자!👊🏻

- 문화충전200%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일단해일본어첫걸음 #와카메센세 #동양북스 #일본어 #기초일본어 #일본서학습지 #문충 #문화충전2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