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 - 상식 밖의 미래를 돌파하는 34가지 방법
오치아이 요이치 지음, 이혁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뀌지 않으면 이제 당신의 기회는 없다!”
​강렬한 이끌링의 한 마디가 나를 이끌었다.

코로나 19로 시장은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다. 수 많은 기업들이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기위해 고군분투를 하고 있다. 내가 몸담고 있는 회사도 예외는 아니다. 1년동안 수 많은 변화와 흔들림으로 혼돈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단지 회사의 삶만 변화가 있었을까? 코로나는 모든 사회를 변화시켰다. 

과학의 발전발전으로 AI가 사람을 대체 하고 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시대의 도래로 기계가 사람을 대체하는 싱귤레리티 현상의 속도는 예상보다 더 빨라지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 삶의 기준을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누고 코로나 이전의 과거로 돌아가는 문이 닫혔다는 표현까지 하고 있다. 상식 밖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만큼 미래를 돌파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불획실한 현실 속에서 내 일 자리를 기계에 빼앗기지 않고, 나아가 일자리 형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34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미래를 위한 나만의 생존 전략을 세우고 싶다고 하는 사람의 필독서!

#포스트코로나생존전략 #오치아이요이치 #알에이치코리아 #문화충전 #문화충전200 #서평 #서평단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