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 마인드에서 실전까지 월세 천만 원 만드는 알짜 부자 재테크
임동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재테크의 ㅈ자도 모르는 나. 언제까지 모르고 살겠나 싶어서 몇몇 권의 재테크 책을 읽어 보았지만 읽을 당시만 나도 재테크를 좀 해봐야지라고 생각을 할 뿐 더 이상의 발전이 없었다. 그런데, 한 해 한 해가 들어감에 따라 더 이상은 아무것도 모르면 안되는 나이가 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어 공부를 미룰 수 없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어디서 부터 어떻게 무엇에 대해 관심을 갖어야 할지부터 난관에 봉착. 그저 막막하기만한 이 심정!

어디서 들은 것은 있어서 아파트 한 채만 청약을 받으면 성공을 한 것이라는데... 그런 행운은 나와는 거리가 멀어 몇 번 청약을 시도해보았지만 번번히 실패! 그리고 직장생활은 꽤 해왔지만 역시 인생은 욜로!를 외친덕에 월급은 나의 통장을 그저 스쳐지나 간지 오래다 보니 모아놓은 변변찮은 종잣돈도 없다. 그럼에도 어줍지않게 들은건 있어서 인서울에 아파트를 꿈꾸는 것이 나의 현실... ㅎㅎㅎ 꿈과 현실을 구분 못하는...ㅎㅎㅎ;;;

이런 현실감과는 동떨이진 나에게 구세주 같이 다가온 책, '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이번에는 반드시 내 인생의 재테크의 첫 기반을 다지고 말리라고 호기롭게 책을 펼쳤으나, 워낙 재테크에 문외한인 나에게는 용어들부터 생소해서 읽은 곳을 또 읽고 또 읽고... 그러나, 이 책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예시를 위치, 가격, 상황에 대한 설명, 방법, 사진 전후 비교 등을 실제 예시로 들고 있어서 읽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책의 '파트 7에 있는 재테크 필수 지식'을 읽으며 건축물대장, 토지대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특히, 공실률, 용적률, 건폐율과 같은 용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나와 같이 재테크에 완전 초짜라면 파트 1을 읽은 후, 파트 7을 읽고 실제적인 예 부분을 읽는 것도 책을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나와 같이 재테크는 해야하지만 현실과 이상을 구분하지 못해 인서울 아파트에만 목을 매고 있거나 이거고 저거고 막막하기만한 사람들에게 '꼬마빌딩'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재테크는 어렵고 남의 나라 이야기...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부자들과 리모델링에 대한 성공스토리, 그리고 각종 부동산에 대한 필수 지식과 재테크 노하우가 가득차 있는 책이라서 재테크에 대한 욕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은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빌딩전문가가 집필한 책으로 재태크에 대한 기본기는 물론 부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택크 습관을 몸에 벨 수 있도록하는 좋은 책으로 강추하고 싶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