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10만 부 기념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
장차오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회사에 나이도 많고 경력도 오래되었으나 눈치도 없는데다 철부지 뉴페이스가 하나 입사를 한 뒤로 회사가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다. 전직원이 그녀의 언어 습관때문에 골머리를 썩히는 중이다. 남녀노소를 떠나 다들 그녀와 말이라도 한 마디 섞고 나면 왠지 모르게 고개가 절레절레..입사 석달만에 모두를 경악하게 만드는 것은 그녀의 매력은 무얼까?

외모야 연예인이 아닌 이상 다 고만고만한거 아닌가? 옷차림도 시공간에 알맞는 깔끔한 차림이면 비슷비슷한거고! 심성이야.. 사회생활에서 그녀의 심성이 곱던 못되었던 상관이 없지만, 하루 종일 함께 생활하는 일터에서 말투는 감출래야 감출 수 없는 부분!!!

그래! 그녀가 사람들과 가장 많이 부딪히는 것이 바로! '말투'때문이었어.

우리나라에는 말과 관련된 속담이 많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 말 한 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 등등

이책은 내가 의도한 말의 의미는 그 의미가 아니였는데 그 말을 듣는 사람이 너 인성 노노말투에 문제있다.라고 한 번이라도 지적을 당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 봤으면 좋겠다.

저자는 다른 사람들을 끌어 당길 수 있게 말하는 것도 습관이기 때문에 말하는 것도 당연 연습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즉, 이 책은 끌리는 사람의 말투를 위한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책에는 상황 및 주제에 관련한 말하기 방법들이 제시가 되어 있다.

특히 내용중에는 각 상황의 대화중에서 '나쁜 말투, 평범한 말투, 끌리는 말투'에 대한 예시를 보여줌으로써 각각의 말투가 어떻게 다르고 어떤 방향으로 좋아질 수 있는지 내 자신의 말투에 빗대어 내 말투를 교정할 수 있는 예시를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책의 후반으로 갈 수록 저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집중해야한 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말만 번지르하게 하는 사람의 말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할 것이다. 결국 사람을 끌어 들이는 말투에 마음이 빠져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결국 끌리는 말투라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으로 부터 시작되는 것이며, 마음으로 부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말투가 비로소 끌리는 말투가 된다는 것이다.

나도 회사의 그녀처럼 되지 않으려면 이 책에 담긴 예시들을 실생활에 접목 시키는 특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또한 누군가가 나를 회사의 그녀와 같이 바라보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 책에서 말하는 실례들을 읽고 내 말투와 말하는 습관을 교정하는데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다시 말해 이 책은 지금보다 더 나은 말투를 원하는 어떤 사람이들에게 건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화술 #끌리는말투에는비밀이있다 #장차오 #미디어숲#멋지게말하는연습 #리뷰어스클럽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