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여우 꼬리 4 - 붉은 여우의 속삭임 위풍당당 여우 꼬리 4
손원평 지음, 만물상 그림 / 창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풍당당 여우꼬리4 (손원평 글, 만물상 그림)

내 속의 너무 많은 ‘나’를 표현하는 이야기 중 단연코 최고라 꼽고싶다.
아홉 개의 꼬리를 가진 구미호라는 비밀을 가진 단미. 구미호의 꼬리에서 이런 이야기를 떠올린 작가님의 발상은 정말 대단하다. 평범한 소녀에게 숨겨진 구미호의 힘이 발현되어 꼬리가 튀어 나오게 되는데 그 과정이 자신을 알아가는 여정이자 성장 스토리라니...테트리스 조각이 척척 맞아 떨어지듯 펼쳐지는 이야기에 무릎을 탁 칠 수 밖에!

4권은 표지부터 강렬하다. 솔직히 ’질투‘는 인정하고 싶지 않은 감정이다. 때로는 스스로를 초라하게 만들곤 한다. 하지만 이 부정적 감정을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풀어나가는 과정이 아이들로 하여금 공감하기 쉽게 그려져있다. 특히 질투에게 새로운 이름을 붙여주는 참신한 방법은 읽는 이에게도 지혜와 용기를 준다.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렵다. 나조차도 나라는 존재를 제대로 알기 쉽지 않다. 그래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내보이는 단미와 같은 이야기 속 인물을 만나는 것도 참 귀한 기회이다. 또한 단미의 엄마는 이 작품의 백미라고 생각한다. 과연 나는 아이의 말과 행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단미 엄마처럼 잠시 걸음을 멈추고 아이에게 마음 둘 곳을 내어줄 수 있는가? (없다...) 단미 엄마는 훌륭한 양육자의 모델이라해도 손색이 없다.

아이들이 공감할 만한 스토리, 시선을 끄는 예쁜 그림, 게다가 시리즈... ♥️ 구미호 꼬리가 아홉개라 정말 다행.. 최소 아홉권은 보장된거라 봐도 되겠지!

중학년 어린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 모두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교사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입니다.

#위풍당당여우꼬리 #여우꼬리 #손원평 #만물상 #장편동화 #창비어린이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