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K1 - 수 / 도형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 출판하고 있는 <TOP 사고력 수학>
유아,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공부'보다 '놀이'가 더 중요하다.
'공부'라는 것은 뭔가 조금 강제적이고, 고리타분하고, 또 어렵다는 느낌이 든다.
놀이 공부?라고 접근하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는 아이들이 손으로 직접 해 보고,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활동자료를 이용한 수학 공부 교재를 개발했다.
바로 <TOP 사고력 수학>.
몇몇 유명한 유아 학습지들의 '수학' 수업과 다소 비슷해보일수 있으나
직관적으로 1,2,3을 세어보세요.라는 방식이 아닌,처음 접하면, 영재 교육처럼
부모 역시 조금은 머리를 써야하는 그러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그런데.. 하다보면 재미있다.
뭐랄까.. 하나씩 만들어 나가는 느낌이랄까.
사고력 수학을 지향하는 <TOP 사고력 수학>.

- 수학적 직관력 / 문제 이해

- 영역별 나선형식 반복 학습 구조

- 재미와 흥미를 위한 구성과 활동 자료

- 효율적 학습을 위한 학부모 가이드


주입식 교육, 그리고 공식을 외워 대입하는 수학에 익숙한

나의 세대들에게, 어쩌면 이러한 형태의 창의 사고력 교재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때로는 아이들이 문제를 더 잘 풀어냄.

어른들의 사고는 이미 막혀있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아이 앞에서는 다 아는척을 해야지. ㅎㅎㅎ

엄마의 위신이 있지~~

그래서 학부모 가이드가 있지롱~~~

아이와 함께 하기 전에, 요걸 먼저 본다 ㅋㅋㅋ 미리 예습

 

5까지 수 세기.

1,2,3,4,5 이렇게 세는 것이 아니다.

처음에 나도 이거 보고, 이게 뭐지? 하면서

돌아가지 않는 머리를 돌리느라 낑낑댔음..

6-7세 과정인데...

사실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내가 접하지 못했던 형태의 문제여서

갑자기 눈앞이 백지장이 되었다. ㅋㅋㅋ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고, 하나 하나 해나가다 보니

너무 너무 재미있음.

색칠공부나 선긋기 공부보다 더 재미있다. ㅎㅎ
그리고 중요한 건!!

학습지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고 내용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학습지라고 해봐야, 사실 주1회 20분 정도 수업 분량에 맞추어져 있어서

아이는 항상 갈증이 난다.

비용은 또 그에 비해 비싸다.

뒷부분에 활동자료들이 꽤 많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들 가득 가득.

만들어 붙여볼 수도 있고~~

K 단계 (6~7세)는
초등 입학 전 알아야 할 필수적인 수학 개념을 익히면서 수감각, 공간지각력, 논리력 문제 이해력 등
수학적 직관력을 키우기 위한 훈련에 진도가 맞추어져 있다.
숲속에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아보고,

또 같은 종류끼리 분류해보고,

가장 많은 개체가 어떤 개체인지, 또 적은 개체가 어떤 개체인지..

하나의 문제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심화되는 형식이 꽤 많다.

아이가 사고를 깊이 할 수 있게 유도해주는

그야말로 사고력 수학!!!

 

활동자료들을 이용해서 퍼즐도 맞추어 볼 수가 있고,

도 스티커들을 붙여보는 곳도 많아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는다.

그리고!! 수학공부를 하는건지, 놀이를 하는건지 모르게

쥐도새도 모르게, 수학의 개념을 아이에게 알려준다. ^^


만약, 나처럼 머리가 굳어서 6-7세용 교재를 보아도 눈앞에 하얘진다면 ㅎㅎ

저자 동영상 강의를 먼저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자 동영상 강의
동영상은 PC에서 볼 수도 있고, 본문의 QR코드를 스캔하여 모바일로 이용할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