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SKY 최고의 공부법 - EBS에 소개된 상위 1% 공부 비법!
서울대·고려대·연세대 합격생 20인 지음, 구맹회 엮음 / 꿈결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책의 저자인 합격생들. 아이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얘기한다.
 
나의 꿈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어떤 점이 싫었고, 어떤 과목이 싫었는지..
 
저마다 글을 쓰는 양식이 다 다르다.
 
어떤 합격자는 자신의 공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얘기하고 있다.
 
공통적으로 보면 다들 탈진할때까지 학원을 다니고
 
과외를 하거나 하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모두, 자신의 컨디션을 유지해가며 적절한 시간동안
 
최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마다의 스케줄 관리 노하우가 있었다.
 
 
 
또한 꿈과 희망, 그리고 성공과 목표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역시 자존감은 참으로 중요하다.
 
내 아이는 비록 아직 먼 훗날의 이야기지만,
 
거치지 않을 수 없는 관문일테다.
 
그 아이가 어떻게 하면 좀 더 즐겁고 편안하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지
 
이 책을 통해 배워 나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