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리룩을 다룬 귀여운 일러스트 책.

저자는 몇 년 동안 인스타그램에 매일 그날 입었던 옷을 간단하게 그림 그려 올리고, 일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책은 몇 가지 주제로 추려서 뽑은 데일리룩을 실었다. 책에 실린 옷을 보니까 저자는 옷을 좋아하지만, 실험정신 강한 트렌드 세터는 아니고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옷을 가진, 평범한 취향을 가진 평범한 사람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대체로 무난한 스타일에, 돌려 입기가 일상인 분이었다. (친근 ㅎㅎ)




책에는 같은 옷과 신발이 많이 나온다. 저자가 실제 옷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옷과 아이템을 매일 코디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입는다. 흥미로운 건 같은 옷이라 해도, 어떤 옷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 다르다는 거! 우리는 항상 터질 듯한 옷장을 갖고 있으면서도 '입을 옷이 없어!'라고 외치는데, 이 책을 보면 옷을 많이 가질 필요가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다.




어차피 우리는 많은 옷과 신발을 가져도, 마음에 드는 몇몇 개 아이템만 돌려 입으니까. ㅎㅎ

보통 패션에 관한 책을 보면, 좀 이질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았다. 뭔가 친근해. +ㅁ+ㅎㅎ (이런 친근함은 일러스트이기 때문에 친근함이 배가 된 느낌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옷의 유형과도 비슷한 옷이 많고. 매일 무슨 옷을 입을지 고민이신 분들은 이 책을 보고,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 오랜만에 옷 관련 책(일러스트북?!)을 보니까 예전에 봤던 일본 미니멀리스트의 책이 떠오른다. 저자가 상당히 깔끔하고, 야무진 분이었는데 그분의 옷장은 아주 여유로웠다. 정장 두어 벌, 계절별 일상복 네댓 벌이다였다. 몇 벌 되지 않은 옷이었지만, 그 옷들로 옷장이 가득한 느낌이었다. 어떤 경조사에, 어떻게 코디해 입고 갈 것인지 미리 다 계획이 짜여 있는 분이었고, 데일리룩도 무난하고 심플하지만 신경 써서 고른 옷들이어서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확확 달라지는 그런 옷이었다. 그래서 몇 벌 가진 게 없었지만, 어떤 상황이든 다 어울리게 입을 수 있는 준비가 된 분이라 느껴졌다. 무엇보다 자신의 삶의 스타일이 확고한 분이라 적게 가져도 충분히 가진 분처럼 느껴졌다. 보고 배울 점이 많았던 분.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는 미니멀리스트에 대한 책은 아니지만, 몇몇 옷과 아이템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걸 보고 위의 일본 미니멀리스트가 생각났다. 적게 가져도 충분히 색다르고 재밌게, 그리고 그날, 그날에 알맞게 지낼 수 있다고. 저자의 의도는 아니었겠지만, 새삼 이 책을 보고 나에게 필요한 건 많이 가지는 게 아니라, '어울림'을 찾는 것이란 걸 깨달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