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켄 지음, 노경아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을대로 하라 단 하나의 일의 원칙


정말로 좋을대로 하는 것이 단 하나의 일의 원칙이 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으나

다 읽고 난 후의 결론은 정말 한 마디로 "좋을 대로 해야한다" 인 것 같다.


2권이나 되지만 한달음에 술술 잘 읽혔다. 


직업을 결정할때 또는 회사생활, 인생진로를 결정하는 고민의 순간에 

저자와 같은 좋은 인생선배 누군가에게 어떤것이 더 나은 길인지 

물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다.


물론 상황을 잘 아는 것은 나 자신이겠지만 

그래도 늘 가지 못한 길을 후회하거나

다시 돌아보는 경우가 생긴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마음속으로 알고 있으면서도

어떤 결정을 할때 주변상황, 사람들의 이목, 또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등 때문에 

더 안전한 길 또는 더 당장 이익이 될 것 같은 길을 선택하게 될 때가 있다.


하지만 긴 인생에서 내가 바라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먼저 살펴보고

결정을 하게 되면 더 나은 방향으로 더 나은 길로 가게 되지 않을까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살다보니 결국 그것이 옳았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길이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