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폴 슬로언 지음,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저자 : 폴 슬론
역자 : 강유리
출판사 : 현대지성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야 하는 시대!
예술가부터 기업가까지,
세상을 바꾼 76인의 크리에이터가 알려 주는 200가지 생각의 기술


독창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뭔가 다른 것 같다.
같은 걸 봐도 남다르게 생각하고 시야의 폭이 훨씬 더 넓다.
어딜 가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번득이는 재치를 가진 인재들을 원하는 시대.
새롭고 신선한 사고는 여러 분야에서 많은 주목을 받게 하는 요인이 되었다.
그러나 강압적인 주입식 교육을 기반으로 성장한 사람들에게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야한다는 말은 버겁게 느껴지는 게 사실이다.
시대와 분야를 넘나드는 위대한 크리에이터들의 비결이 무엇인지,
그 한 끗 차이 생각의 기술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책장을 빠르게 넘겨나갔다.
이 책은 위대한 크리에이터를 크게 예술가, 발명가, 과학자, 기업가 등
여덟 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각 인물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
익히 알고 있는 유명인들의 업적들을 소개한 부분은
어떻게 보면 짧은 위인전으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제시하는 방향성에 있어 이 책은 분명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챕터 인사이트 노트를 통해
사고방식을 전환하고 멋진 창조적 기회를 발견하는 방법에 관한 팁을 제시한다.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은 손 가는 대로 읽어도 좋다.
혁신적인 해결책이 필요한 과제나 문제를 떠올려라.
곰곰이 생각하며 소개된 위대한 인물 중 한명을 골라 읽어보라.
해당 챕터의 마지막 부분에 제시된 통찰을 적용해보라.
어디선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 오히려 더 빛을 발하는 위대한 크리에이터들.
위기를 기회로, 우연을 운명으로 이끌어 내는 이들은
다방면에 걸친 협업과 사람들의 니즈를 간과하지 않고 충족시킨다.
문제에 당면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이 책에서 소개한 인물들에게서 본질적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는다면
어느 정도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