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마가 꿀꺽!
정현진 지음 / 올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구름 행성을 걷고 있는 아이 뒤로 하얀 하마가 빼꼼히 보이네요. 반짝반짝 글리스터 효과로 촉감까지 느낄 수 있어요. "심심한데 누구 없을까?" 면지부터 시작되는 말주머니는 하마를 닮았어요. 
전학 온 아이 마히영~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 친구들은 자기들끼리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네요. 히영이 머리 위로 먹구름이 점점 자라납니다. 
‘하마를 닮았어’
‘전학 온 애는 빼자’ 
'전학 온 벙어리' 등등
히영이에게는 상처가 되고 표정이 점점 안 좋네요. 
“다 미워” 소리치며 속상해 할 때 먹구름 속에서 히마가 나타나지요. ‘히마’는 ‘하얀 하마’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네요. ‘히영의 속상한 마음’을 의미하기도 하지요. 
"난 친구따위 필요없어"
"너랑 있는 거 창피하단 말이야" 하며 자꾸 밀어내니 히마는 화가 나서 히영가 아끼는 물건을 모조리 먹어버리고, 히영이는 어떻게 될까요? 

어둡고 아무도 없는 곳에 갇혀버린 히영이는 처음에는 무서웠겠지요. 어둠을 적응하고 나면 우리 눈에 잘 보이듯이 히영이도 혼자 있는 게 편안하고 아늑하다고 느끼지요. 꼬부랑 할머니가 될 때까지 아무도 못 만나게 될까봐 걱정이 된 히영이가 나가겠다고 했는데 히마는 히영이를 놔 주지 않아요. 히영이는 히마에게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낯선 환경은 저도 불편하고, 새로운 곳에 적응하려면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한 곳입니다. 히영이처럼 낯선 환경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은 속상한 감정이 생길 수도 있고, 친구에게 관심이 없는 것처럼 지내는 아이도 있지요. 그럴때 주위에서 “너도 같이 놀래?” 친구들의 말을 들으면 엄청 기분이 좋겠지요. 외롭고 두렵다말고 먼저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보는것도 어떨까요? 
'같이' '함께' 가 주는 에너지가 있잖아요.

독후활동 자료로 <내 마음속 캐릭터 만들기>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요. 내 마음속 캐릭터에게 이름도 지어주고, 자기의 마음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만드셨고, QR코드를 통해 3차시 수업 자료로 더욱 풍성한 그림책을 즐길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히마가꿀꺽 #정현진 글그림 #올리 @allnonly.book 
#도서협찬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그림책읽는어른 #책기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