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 아르볼 상상나무 9
마츠오 리카코 지음, 문지연 옮김 / 아르볼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토끼들이 여름 음식을 들고 있네요~알록달록 보석들 사이로 아이스크림, 쥬스만 봐도 시원한 바닷물에 풍덩한 후 먹을걸 상상하니 기분좋네요^^


앞면지에는 메이, 푸, 루나, 시로, 미르! 토끼들의 침대가 그려진 트럭 내부가 보이고 사과나무, 귤나무, 레몬나무, 허브밭, 당근밭 등등 상상초월 푸드트럭이네요. 뒷면지는 바다의 보석 판나코타(이탈리아식 우유푸딩) 레시피가 있어요. 


집이자 가게인 푸드트럭을 타고
여행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토끼들.
오늘은 바닷가에서 놀며 가게를 열어요.
“어서 오세요~! 토끼 베이커리, 오픈합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메이, 푸, 루나, 시로, 미르! 다섯 마리 토끼들은 어떤 디저트이든 뚝딱 계절에 꼭 맞는 재료로 여행지에 어울리는 요리를 만드는데,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인생에 의지할 수 있는 5명의 친구만 있다면 성공한거라고 들은 적이 있는데, 그 친구들과 자유롭게 여행하면 너무 좋겠지요.
좋아하는 요리로 돈을 벌고, 다른 동물들도 즐겁게 해 주는 다섯 토끼들은 어떤 요리로 손님들을 행복하게 해 줄까요? 
먹으면 힘이 나는 아침식사를 주문받고, 핫도그 좋아좋아 플레이트와 스페셜 토끼모양 과일 빙수에 파인애플주스까지...
우와~~~시원하고 달콤한 요리를 먹으러 토끼 베이커리가 있는 바닷가로 얼른 가고 싶네요. 


전작 <딸기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는 딸기로 빵과 음료를 만들었다면, <바다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는 여름에 어울리는 재료를 사용한 여름 요리가 나오지요. 옥수수를 곁들인 핫도그 플레이트, 열대 과일 파인애플로 만든 생과일주스, 토끼 모양의 과일빙수, 오늘의 추천 메뉴는 바다의 보석 판나코타(이탈리아식 우유푸딩)예요. 모래사장에 놓인 불가사리가 떠오르는 특별한 디저트로, 책 뒤면지에 있는 바다의 보석 판나코타 레시피를 보면서 직접 만들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도 다섯 토끼들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자신이나 혹은 친구와 닮은 토끼가 있는지... 만약 여행을 한다면 어떤 친구랑 하고 싶은지 이야기해 봐도 되겠지요. 
그리고 조용히 토끼들의 곁에 있는 작은 새 삐삐도 같이 이야기해보고, 아이들과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어 먹으면서 이야기하면 아이의 속마음과 친구 관계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겠지요.
함께 시간을 같이하며 즐겁고 행복한 토끼들을 보니 오랜만에 미소가 지어지는 책이었네요. 



#바다가좋아토끼베이커리
#마츠오리카코 글,그림 #지학사아르볼 @arbol_jihak
#도서협찬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