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숲의 레몬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은 자기와 비슷한 사람들끼리 어울려 '끼리끼리 어울린다'는 말을 많이 듣지않나요^^ 자기와 아주 반대인 사람을 만날 때는 사람관계가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구요. 그리고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나에게 아주 커다란 영향을 주기도 하지요. 
아이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머뭇거리며 친구에게 쉽게 말을 못하는 아이, 먼저 말을 걸며 빨리 친해지는 아이, 한마디도 못하고 친구들만 쳐다보고 있는 아이, 장난을 하며 여러친구들과 어울리는 아이 등등 어떤 친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아이들도 학교 생활이나 집단 생활을 잘 할 수 있지않나 생각이 드네요.
<맛있는 숲의 레몬>처럼 말이죠.

책표지를 보면 키위나비, 블루베리꽃 등등 보이며 숲인듯 즐거운 표정의 레몬이 어딜 가고 있어요. 유치아이들이나 초등저학년 친구들이면 오감활동으로 과일을 잘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이네요. 띠지에는 숲의 영웅 과일채소 히어로들이 보이구요. 애들과 같이 봤던 영화 '어벤져스'가 생각나네요.
레몬처럼 밝은 노랑의 면지를 넘기면 친구를 찾으러 온 레몬. 

"레, 레, 레, 레몬은~🎶
멋진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 🎶"

줄넘기를 하고 있는 달콤한 맛의 사과, 복숭아, 바나나는 신맛이 나는 레몬이 다르다는 이유로 친구가 될 수 없다고 하네요. 공놀이를 하는 채소들 무, 피망, 당근, 오이, 가지는 레몬 반찬을 본 적이 없다며 구석에 있는 향신료라고 키득키득 웃으며 말합니다. 과일과 채소가 친구가 될 수 없다하고 향신료를 모르는 속상한 레몬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향신료는 과일과 채소를 도와 우리의 입맛과 음식의 맛을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지요. 우리 눈에 잘 띄지 않은 향신료들의 활약을 책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속상한 레몬을 보면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의 마음이 보이지 않나요? 아는 친구가 없다고 학기초에 울던 큰아이가 생각났어요. 아이들이 어떤 친구를 만날지 모르겠지만 스스로 친구를 찾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나도 모르게 상처를 주었던, 상처를 입었던...친구관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감정을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이네요. 
친구들과 조화롭게 어울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나와 친구와 서로의 장점을 찾아보기, 따돌림이 왜 나쁜지 등 여러가지 질문을 던져 볼 수 있는 책었네요.

올리에서 나오는 책들은 QR로 수업자료 다운로드 하면 활용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