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무슨 일이? - 2021 볼로냐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카테리나 고렐리크 지음, 김여진 옮김 / 올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이는 모습이 전부는 아니야!

표지를 넘기며 창문을 보여주니 뚫려있다며 신기해하네요. 창문 사이로 늑대가 무얼하고 있어요. 혀를 날름...뭘 먹고 있을까요? 한 아이는 할아버지 수염같다고...어떤 부분에서?? 아이들의 생각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겉표지를 넘기면 면지에 늑대가 빨간모자가 그려진 책을 읽고 있네요. 아이들은 신이 나서 빨간모자 이야기를 합니다. 벽에 걸려 있는 아기돼지 삼형제와 빨간모자 할머니 액자...무슨 관계지? 
책표지부터 책중간까지 생쥐가 나오던데 어디간거죠? 그 다음부터는 고양이가...
첫번째 이야기가 시작되는 부분에 할미꽃 그림이 있어요. 이게 다음 장면 힌트일까요? 
정원이 딸린 아름다운 집에 창문으로 맘씨 좋은 할머니가 보이는데 마법의 물약을 만들고 있는 으스스한 마녀였네요. 두번째는 생쥐가 보이고 창문 사이로 불이 났어요. 용이 베이글을 구워 병사옷 안의 생쥐랑 같이 먹나봐요. 계속 책장을 넘기면서 다음 장면을 생각해보라고 아이들에게 말했더니 처음엔 잘 모르겠다고 고개를 흔들기도 하고, 신나서 큰 소리로 이야기하는 친구도 있었네요. 그림에서 힌트를 얻는 친구도 있구요. 책장을 넘길때마다 틀리면 "아~~" 탄식하고, 비슷하거나 맞으면 "봐! 내 말 맞지!" 으쓱대고...재미난 시간이었네요. 
마지막에 여기서 살아 볼래요? 하니 몇몇 친구가 씩씩하게 "네네~살고 싶어요"합니다. 
저도 친구들의 반응을 보며 즐거웠네요.


칼라복사기가 없어 아쉬운대로 흑백복사로 사용해봤어요. 창문을 보며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상상해서 이야기했던 것을 표현하면 된다고 했더니 나름대로 집중하며 했어요. 

활동지가 1장밖에 없어서 아쉬웠는데 다시 보니 독후활동지와 수업자료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네요. 이런이런...이걸 못보고 흑백으로 하고...아이들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했었는데...기억이 나지 않으니 좀 적어둘걸 그랬나봅니다. (물론 적을 시간도 없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