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기는 긍정의 습관 - 믿음으로 승리하는 19가지 긍정의 비결
알렌 넬슨 지음, 천종수 옮김 / 크리스천석세스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가 우리의 잘못된 습관과 나쁜 감정을 고쳐야 할 이유는 우리 삶의 잘못된 모습의 원인이 외부에 있지 않고 나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나의 잘못된 점을 고치면 더 좋은 인생을 살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긍국적으로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변화시킨다. 그래서 더욱 성장할 수 있고 성숙할 수 있게 된다.'라고 한다.
그리고는 구체적으로 우리가 고쳐야 할 19 주제를 두고, 각 주제를 시작하며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삶의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문제로 겪게 될 나쁜 결과를 보여준다.
저자는 우리가 그러한 일을 겪게 될 때 스스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몇 개의 질문을 한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며 조언하고 있다.

내 개인적으로 특히 좋았던 부분은 10번째 주제인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로 살아가라.'였는데, 이 문제는 내가 전에 많이 겪어봤던 문제였다.
나는 지금까지 여러 번 시행착오를 겪으며 해결하려 했고, 지금도 겪는 일이다.
나는 이 책에서 내가 찾던 해답을 발견했다.
저자는 내게 사람이 아닌 하나님만을 기쁘게 해 드리는 것을 목적으로 살라고 충고한다.
내 스스로 가치를 세우고,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겪고 누리는 기쁨을 소개하라고 한다.
이제 다시는 다른 사람들에게 시선을 두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그분을 높이는 삶을 더욱 열심히, 성실히 살겠다고 다짐하였다.

이 책의 구성 체계 중 좋은 점이라 생각되는 것은 저자가 제시한 고쳐야 할 습관과 감정에 대해 독자도 그러한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를 질문하는 것이다.
그것은 독자로 하여금 자기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되돌아보게 하여, 그 질문에 해당되는 자신의 모습에 자신의 마음을 열고 저자의 충고에 귀 기울이게 한다.
저자는 자신을 돌아보는 독자들에게 문제들의 해결 방법이나 대안을 제시하여 주어 실제적인 문제를 만난 독자가 삶 속에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또 저자는 성경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는지를 알려주며, 우리가 되새겨야만 하는 성구를 기록하여 주어 그 말씀을 묵상하도록 하였다.

이 책을 읽으며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그것은 각 주제마다 스스로 자신을 체크하여보는 부분과 소제목에 밝은 청색을 사용하였는데 너무 밝아 가독성이 떨어졌다.
가독성이 나쁘면 흘려 지나치기 쉽다.
만일 글자에 색상을 사용해야 한다면 짙은 색을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하지만, 각 주제가 시작되는 페이지는 청색 바탕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참 시원해 보이고 참 좋았다.

이 책은 나 자신의 잘못된 생각과 그로 말미암아 생긴 옳지 못한 습관과 행동을 바꾸어 더 좋은 삶을 누리고,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까지 좋은 영향을 끼치도록 인도하여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어 많이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